금호, 글로벌 사회공헌…국빈만찬장 빛내다
상태바
금호, 글로벌 사회공헌…국빈만찬장 빛내다
  • 김경호
  • 승인 2013.09.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국가주석 초청 국빈만찬에서 공연한 베트남 금호 음악장학생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이 후원한 베트남 장학생들이 한-베트남 국빈만찬장 자리를 빛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베트남 하노이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가주석 주최 국빈만찬에서 베트남 국립음악원 재학생과 졸업생 등 총 11명으로 공연단을 구성해 모짜르트 세레나데 3번과 4번, 그리고 카를로스 가르델의 뽀르우나까베자(Por Una Cabeza)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을 펼친 연주자들은 금호아시아나베트남 장학문화재단의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이다.

이날 공연에는 박근혜 대통령과 쯔언떤상 베트남 국가주석, 한국 경제사절단 79명 전원 과 베트남 측 관계자 등 총 160여명이 참석했다.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베트남을 방문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연주회 직후 베트남 장학생 연주자들을 만나 반갑게 인사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KVSC)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재단은 베트남 내 장학재단 중 최대 규모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일회성 장학금 지급이 아닌 대학 전 과정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현재까지 총 877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우호관계 증진과 미래지향적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는 일념으로 앞으로도 베트남 영재를 가꾸는 장학사업과 문화·예술분야를 지속적으로 후원 하겠다” 고 밝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국내 최초로 지난 1993년 아시아나항공이 호치민에 취항하고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등이 활발히 사업을 펼치는 등 양국간 인적, 물적 교류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올해 8월에는 주한 베트남 대사로부터 베트남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