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그룹, 무료 TV 셋톱박스 '우노플러스 G2' 출시...21만9000원
상태바
알라딘그룹, 무료 TV 셋톱박스 '우노플러스 G2' 출시...21만9000원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9.0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그룹은 '우노큐브 G1'의 뒤를 이어 강력한 기능과 새로운 서비스를 탑재한 무료 TV 셋톱박스 '우노큐브 G2'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노큐브 G2'는 셋톱박스 최초로 POOQ 실시간 TV 소프트웨어인 '우노플러스'를 제공하고, 일반화질(광고)에 한해 약 80여개의 채널을 무료로 제공한다.
 
'우노플러스'는 실시간TV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의 IPTV처럼 손쉽게 TV를 보면서, 채널과 관련된 VOD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상파, TV 인터넷 채널들이 번호로 되어 있어 IPTV처럼 번호를 누르거나, 채널 위/아래 버튼으로 이동한다. 또한 채널목록, 관련 VOD도 단축 버튼만 누르면 바로 연결된다. 

단축 버튼은 POOQ앱,, 우노플러스 메뉴, 애플리케이션 키, TV 홈버튼 등이 있다. 어디에 있더라도 TV를 다시 보고 싶으면 집모양의 홈버튼만 누르면 다시 실시간TV로 돌아간다. 또한 TV를 다시 켤 때 바로 켜지는 액티브 스탠바이 전원 방식을 채택하였다. 
 
우노큐브 G2에서는 실시간TV를 무료로 보기 위해서 POOQ 계정이 필요하다. 푹 400만 가입자는 푹 계정만 입력하면 되고, 계정이 없는 이용자는 POOQ 아이디, 패스워드만 만들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초고화질 TV나 VOD를 보기 위해서는 POOQ 유료 월정액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 약정없이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고, TV를 여러 대 동시 이용하면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2~3인 동시이용권도 있어 경제적이다. 

우노큐브 G2는 CPU/GPU/메모리 업그레이드를 통한 더 빠르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4K 해상도 지원, HDR, 돌비 음질 지원, 1기가 LAN, HDMI 2.0, USB 3.0, 오디오 광단자 등을 지원한다. 지상파 채널 편집, 자막 기능, 앱 마켓스토어, 앱 설치기, 미디어 플레이어, 인터넷 앱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파일관리자를 설치하면 PC나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하여 미디어 재생, 파일 공유 등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알라딘그룹은 우노큐브 G2 및 POOQ 실시간 TV 서비스 우노플러스를 2월 1일부터 인터넷 쇼핑몰에서 21만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1월 25일부터 1월 31일까지 7일간 하이마트(인터넷몰)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한다. 선착순으로 300명까지 우노큐브 G2 10%할인(199,000원)와 3개월 상당 POOQ 이용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자중 포토상품평을 게시한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엔젤리너스 커피이용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병행한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