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년 일자리 창출' 큰 바람 일으켜
상태바
KB국민은행, '청년 일자리 창출' 큰 바람 일으켜
  • 최진경
  • 승인 2013.09.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막식에 참석한 임영록 회장(오른쪽 여섯번째), 이건호 은행장(오른쪽 네번째), 나승일 교육부 차관(오른쪽 일곱번째), 백승주 국방부 차관(오른쪽 여덟번째), 조영제 금융감독원 부원장(오른쪽 아홉번째), 이승기(오른쪽 다섯번째)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이 구직자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까지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지원을 위한 '취ㆍ창업박람회' 의 새장을 연다.

KB국민은행은 5일, 6일 양일에 걸쳐 지역경제 균형 발전 지원을 위해 대한민국 기술ㆍ연구의 메카인 대전무역전시관에서 '2013 KB굿잡 창조기업 취ㆍ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 10월 첫 박람회 이후 6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년6개월여 동안 4만8천여 일자리 정보 제공 및 단일규모 국내최대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그간의 눈부신 성과를 토대로 한층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산업기술혁신단체 및 무역협회의 우수 회원사 120여개가 참여하며, 창업진흥원과 함께 창업관련 각종 지원프로그램 안내와 컨설팅이 이루어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KB국민은행,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참여하여 창업에 필요한 자금지원 안내 및 중견ㆍ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금융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금융지원관을 운영한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국·영문 이력서 및 면접관련 컨설팅이 이루어지며,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 인ㆍ적성 검사, 메이크업ㆍ면접복장 체험, 특성화고 모의면접관 등 취업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나승일 교육부 차관, 백승주 국방부 차관, 조영제 금융감독원 부원장,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대전광역시 노병찬 부시장, 백두옥 창업진흥원 원장, 한국무역협회와 대전상공회의소, 산업기술혁신단체 협의회의 주요인사들도 참석해 구인기업,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격려했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축사에서 “수도권 중심의 박람회를 넘어 취업에서 창업으로 박람회의 지평을 넓히는 일자리 페스티벌이 되길 바라며, 참가기업들에게는 학벌이나 스펙 보다는 능력중심의 인재채용 문화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우수 이공계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하고,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희망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KB금융그룹은 다양한 금융지원과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시우(時雨) 같은 존재가 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2013년 8월말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 2천여 개에 이르며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4만8천여 개에 달한다.
 

최진경  baji1020@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