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의료AI, 건강검진에도 활용된다...우리원헬스케어 도입
상태바
루닛 의료AI, 건강검진에도 활용된다...우리원헬스케어 도입
  • 고수연 기자
  • 승인 2019.01.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흉부 엑스선 영상 판독에 ‘루닛 인사이트' 활용

의료AI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의 인공지능 영상분석 시스템 ‘루닛 인사이트’는 지난 1월 1일부터 우리원헬스케어(원장 김영묵)에 도입돼 건강검진 시 흉부 엑스선(X-ray) 영상 판독에 활용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루닛 인사이트는 루닛만의 독자적인 딥러닝 기술과 20만여 장에 이르는 양질의 엑스선 영상 데이터가 만나 개발된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사람의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초기 병변도 97%의 높은 정확도로 발견해낸다.

루닛 측은 “엑스선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검사이면서도 3차원인 흉부를 2차원 이미지로 보여주기에 갈비뼈나 쇄골뼈, 심장이나 횡격막 등에 가려 판독이 어렵기 때문에 인공지능의 도움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영묵 우리원헬스케어 원장은 “검진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도 고객들에게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개원 초기부터 최첨단 진단 장비를 갖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루닛의 인공지능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며 건강검진을 한 차원 더 고품질로 끌어올려 더욱 앞서가는 검진센터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루닛의 서범석 대표는 “지난해 8월 (우리 제품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이후 건강검진센터와 처음 맺은 계약이라 의미가 크다”며, “건강검진의 목적이 질병의 조기 발견인만큼 인공지능의 도입으로 영상의학 전문의를 도와 진단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고수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