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HAPPY ENERGY관’ 새단장
상태바
지역난방공사, ‘HAPPY ENERGY관’ 새단장
  • 김경호
  • 승인 2013.09.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직무대행 김상기)는 홍보전시실 ‘Happy Energy’을 약 7개월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4일 새롭게 개관했다.

김상기 사장직무대행(왼쪽 두번째)이 김광래 상임감사위원,  이성준 노조위원장, 정영창 기술본부장(왼쪽부터) 등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공사는 이날 ‘Happy Energy’ 개관을 축하하고, 많은 고객들이 찾아 널리 홍보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김상기 사장직무대행과 이성준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한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홍보전시실 리모델링은 기존 전시실의 노후화를 개선하고 지난해 교육부, 녹색성장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공동으로 체결한 ‘녹색성장교육기부’ 협약의 일환으로 한창 자라나는 어린이와 학생들이 환경과 에너지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교육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한 것이 주요 목적이다.

홍보전시실명은 공사의 정체성과 사업을 포괄적으로 포함하는 ‘Happy Energy'로 명명하였으며, 컨셉은 ’온기‘로 설정하여 ’온기의 근원→온기의 확산→온기의 생산→녹색에너지체험‘의 스토리라인으로 공간을 구성하였다.

이번 홍보전시실의 특징은 최근 트렌드에 맞게 한정된 공간에서 첨단 양방향매체를 최대한 활용하여 공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젊고 열정적인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온기의 근원’ 코너에서는 공사 핵심가치인 ‘도전, 열정, 상생’을 바탕으로 공사의 주요 활동으로부터 모든 온기의 근원이 시작되어 퍼져나가는 모습을 디지털갤러리와 상징물로 표현하였으며, 이후 ‘온기의 확산’ 코너에서는 땅속에 매설된 열배관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마치 땅속에 있는 느낌을 받도록 연출하였다.

‘온기의 생산’ 코너에서는 주요사업을 터치모니터와 영상관을 통해 소개하며 공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의 소개와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녹색에너지체험’ 코너는 환경과 에너지의 중요성을 학생들이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3가지 아이템의 게임과 체험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관람객의 사진과 에너지 절약 다짐 문구가 담긴 ‘녹색생활실천카드’를 만들고 이메일 및 휴대폰 전송을 가능하도록 하여 관람이 끝난 후에도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상기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리모델링한 홍보전시실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공사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뿐만 아니라, 앞으로 미래 에너지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에너지와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녹색 생활 실천을 선도하는 모범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HAPPY ENERGY'관은 월~금요일은 10시~16시, 토요일은 ’토요 녹색실천프로그램‘으로 9시~12시까지 운영되며, 홈페이지(www.kdhc.co.kr)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