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가정용보일러 연결해 상업용 시장 공략
상태바
귀뚜라미보일러, 가정용보일러 연결해 상업용 시장 공략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1.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온수 사용하는 모텔·호텔·목욕탕·공장시설 등에 최적화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가정용보일러를 병렬로 연결해 대용량 온수와 난방을 공급하는 캐스케이드(CASCADE) 시스템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고 밝혔다.

귀뚜라미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모텔, 호텔, 목욕탕, 공장시설 등 상업용 시설에서 사용하는 대용량 산업용 보일러를 대신하여 가정용보일러를 병렬로 연결해 설치하고 건물에 필요한 용량만큼만 사용하는 에너지 절약형 시스템이다.

특히 배기가스와 함께 버려지는 열을 난방과 온수에 재활용하는 콘덴싱 열교환기에 미세먼지 감소 효과가 탁월한 저녹스 버너를 접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국내 저녹스 1등급 기준을 모두 만족한다.

귀뚜라미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호텔이나 모텔에 손님이 절반 이하로 아주 적게 있을 때 필요한 방만큼 온수와 난방을 가동하여 연료비가 획기적으로 절약된다. 기존에는 소량의 온수와 난방이 필요해도 대형 보일러 전체를 가동해야 했다.

또 콤팩트한 가정용보일러를 연결하는 구조로 부피가 큰 기존 대형 보일러와 달리 설치장소에 큰 제약이 없고 공간 활용성이 우수하다. 운반과 설치도 간편해 운반비, 시공비와 같은 설치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대형보일러 1대로 온수와 난방을 공급하는 방식은 보일러가 고장 나면 상업 시설에 지장을 줬다. 하지만 귀뚜라미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일부 보일러에서 고장이 발생해도 나머지 보일러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 소재 사무용 빌딩에 귀뚜라미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적용한 후 난방용 가스비가 40% 이상 절감되는 등 도입 효과가 입증되며 소비자들의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면서 “더욱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귀뚜라미 캐스케이드 시스템에 대한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