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연강재단,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대상 해외 학술시찰...과학기술 및 산업현장 탐방
상태바
두산연강재단,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대상 해외 학술시찰...과학기술 및 산업현장 탐방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1.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36명 참가...올해 13년째 진행, 총 493명의 교사 시찰 참여

두산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은 초ㆍ중ㆍ고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14일부터 21일까지 7박 8일일간 '제13회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찰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36명이 참가한다.

두산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왼쪽에서 여덟 번째)과 과학교사 학술시찰단이 14일, 경남 창원 두산중공업 본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이 기간 동안 경남 창원의 두산중공업 등 산업 현장과 일본 오사카, 나고야, 도쿄의 과학관과 기업체, 고등학교 등을 방문해 과학기술과 교육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히라노 도시히데 아이치대학 교수를 초빙해 일본의 과학 교육에 대한 세미나도 실시한다.

두산연강재단 과학교사 학술시찰단이 14일, 경남 창원 두산중공업 홍보관에서 풍력발전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두산연강재단은 2007년부터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진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493명의 교사가 시찰에 참가했다.  올해로 13년째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