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영상] 네이버·네이버랩스, 로보틱스·자율주행·모빌리티 등 생활환경지능 첫 공개
상태바
[CES 2019 영상] 네이버·네이버랩스, 로보틱스·자율주행·모빌리티 등 생활환경지능 첫 공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1.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CES에 첫 참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19’에 처음으로 참가한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국내외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끝마쳤다.

로보틱스, 자율주행, 모빌리티 등 위치와 이동 기반의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 기술을 선보인 네이버·네이버랩스의 부스에는 4일 동안 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몰렸다. 누구나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한 개방형 야외 부스에는 기념품으로 제작한 5,000개의 에코백이 모두 소진돼 실제 관람객은 더 많았을 것으로 보인다. 

8일 행사 오픈과 함께 전시장을 찾은 한성숙 대표가 고정밀 지도 매핑 차량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5G 브레인리스 로봇 제어에 성공한 'AMBIDEX(앰비덱스)'와 실내 자율주행 가이드 로봇 'AROUND G(어라운드G)'의 시연 시간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한동안 안전을 위해 출입이 통제되기도 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AMBIDEX와 AROUND G의 움직임이 날이 갈수록 자연스러워지고 있다"며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기술임에도 안정적으로 동작하여 높은 기술적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