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스마트 클락 & 탭' 공개...노트북 요가·리전 스펙은?
상태바
[CES 2019]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스마트 클락 & 탭' 공개...노트북 요가·리전 스펙은?
  • 고수연 기자
  • 승인 2019.01.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클락, 스마트탭 등 ‘인털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 스마트 디바이스 발표

레노버는 8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19’에서 새로운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제품들을 선보였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스마트 클락, 투인원 태블릿 스마트 탭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더욱 스마트해진 요가(Yoga), 더욱 강력해진 게이밍 브랜드 리전, 더욱 완벽해진 씽크패드 신제품 등을 공개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레노버 스마트 클락 & 레노버 스마트 탭

올해에도 레노버는 구글과 협력,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레노버 스마트 클락’ 제품을 공개했다.

레노버 스마트 클락

‘레노버 스마트 클락’은 레노버의 스마트 리빙 제품 라인의 최신 버전으로 스마트홈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멀티 룸 오디오 그룹핑을 통해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스크린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레노버 스마트 탭’을 공개했다.

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한 ‘레노버 스마트 탭’은 손쉬운 설정이 특징이며, ‘레노버 스마트 독’에 장착하면 화면을 꽉 채우는 비주얼과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마트 스크린으로 변신한다.

레노버 스마트 독에 장착된 레노버 스마트 탭

더욱 스마트해진 요가(Yoga) 노트북

레노버는 인공지능(AI), 고급 오디오와 디스플레이 기술을 결합한 가장 스마트한 요가 제품들을 선보였다.

레노버 요가(Yoga) S940

요가 S940 노트북, 요가 A940 올인원 데스크탑, 아몰레드(AMOLED)를 적용한 요가 C730 투인원 컨버터블 노트북뿐만 아니라, 레이저 프레젠터(Laser Presenter)로도 쓸 수 있는 액세서리 제품인 ‘요가 마우스’를 공개했다.

윈도우 10을 지원하는 울트라 슬림 노트북인 요가 S940은 AI를 기반으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화상회의 도중 방해가 되는 주위 배경도 자동으로 걸러낼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노트북 화면에서 고개를 돌리면 부재를 즉시 감지, 디스플레이를 잠금 화면으로 전환하여 데이터를 보호한다.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노트북 화면을 어깨 너머로 구경할 경우에도 이를 감지하여 사용자에게 경고를 전달할 수 있다. 보안 기능과 함께 날렵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요가 S940은 컨투어 글래스(Contour Glass)를 도입하여 베젤 부분을 감싼 노트북 제품이기도 하다.

레노버 요가(Yoga) A940

요가 A940 올인원 데스크탑은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위해 만들어진 크리에이티브 캔버스이다. 사용자는 27인치 대형 스크린에 돌비 비전(Dolby Vision) 기반 4K IPS터치스크린 옵션 사용으로 더욱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디스플레이를 기울일 수 있는 회전 힌지를 탑재하여 드로잉, 스케칭, 메모 등 디지털 펜을 사용하는 작업에 유연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비디오그래퍼 등 전문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고객들을 위해 탑재된 컨트롤러인 ‘레노버 프리시전 다이얼’을 이용하면 각 작업물에 대해 세밀한 편집 및 조정이 가능하다.

레노버 요가(Yoga) C730

최대 4K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요가 C730 투인원 컨버터블 노트북은 뛰어난 해상도로 생생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8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디지털 펜 입력을 위한 윈도우 잉크, 즉각적인 로그인을 위한 윈도우 헬로를 지원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Cortana)와 아마존 알렉사를 등 음성인식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다.

레이저 프레젠터와 마우스를 하나로 통합한 액세서리 제품인 요가 마우스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최대 1600 DPI를 지원하여 정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더욱 강력해진 레노버 리전(LEGION)

레노버는 하드코어 게이머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캐쥬얼 게이머들을 위해 리전 제품들을 공개했다.

레노버 리전(LEGION) Y740

리전 Y740 및 Y540 노트북 신제품을 비롯하여 리전 K500 RGB 메카니컬 키보드 및 M500 RGB 게이밍 마우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레노버 리전 H500 프로 7.1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및 H300 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 레노버 리전 Y27gq 모니터 및 Y44w 모니터 등이 새로운 라인업에 추가됐다.

또한 기존 제품인 레노버 리전 타워형 데스크탑 T730 및 T530, 레노버 리전 큐브형 데스크탑 C730 및 C530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GPU(NVIDIA GeForce RTX 2060 GPU)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적용 소식도 함께 발표했다.

씽크패드 X1 역대 가장 얇고 가볍다

이번 CES에서 레노버는 씽크패드 X1을 리뉴얼하여 발표했다. 공개된 7세대 씽크패드 X1 카본과 4세대 씽크패드 X1 요가는 사무실과 집을 오가며 일하는 현대 사용자들의 디지털 생태계를 고려하여 역대 가장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레노버 씽크패드 X1(ThinkPad X1) 카본

새로운 디자인 옵션도 눈길을 끌었다. 씽크패드 X1 카본은 탄소 섬유로 직조된 상부 커버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씽크패드 X1 요가는 아이언 그레이 색깔의 섀시를 갖춘 올 알루미늄 노트북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400니트(nit) FHD 및 ‘씽크패드 프라이버시 가드’를 포함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옵션과 4개의 원거리 마이크가 포함된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Cat16 LTE-A 옵션과 향상된 WLAN 및 WWAN 안테나 디자인, HD와 IR 카메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씽크셔터’ 등도 탑재됐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레노버는 이번 CES 2019에서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스마트 기술을 바탕으로 인텔리전트 디바이스들을 선보였다”고 말하며 “새롭게 공개한 레노버 스마트 클락과 스마트 탭을 비롯하여 더욱 개선된 요가, 리전, 씽크패드 제품들은 현대인의 생활을 바꾸는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레노버는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 더욱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수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