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레딧체인,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형 SNS ‘굿모닝’ 베타 출시
상태바
마이크레딧체인,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형 SNS ‘굿모닝’ 베타 출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1.07 13:56
  • 댓글 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사전 등록자 26만명 돌파 ... 안드로이드 및 iOS 모두 지원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수집 및 유통 전문 기업인 마이크레딧체인(대표 김우식)은 리워드형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굿모닝’(www.goodmorn.io)의 베타 서비스를 7일 출시 한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자금을 유치한 마이크레딧체인은 '혁신적인 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굿모닝'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굿모닝' 서비스에는 마이크레딧체인이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 및 처리 기술이 집약됐다.

마이크레딧체인의 ‘굿모닝' 서비스는 단순히 안부만 전하는 기존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와 다르게 안부 인사와 함께 ‘씨앗’이라는 선물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한다. ‘씨앗’은 일종의 ‘좋아요’ 표시로 상대방의 피드(feed) 메시지를 보고 안부를 전하는 의미로 선물할 수 있다. '씨앗'은 개인당 매일 다섯 개가 생성되어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하지 않은 씨앗은 소멸된다. 개인간 주고받은 씨앗은 일정 비율에 따라 '열매'로 전환되고, 열매가 50개 모이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MCC(마이크레딧체인) 토큰'으로 지급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굿모닝' 서비스는 재화를 선물로 나눔으로써 물질적 필요를 충족하는 '선물경제(Gift Economy)에' 기반하고 있다. 선물하는 씨앗의 수는 5개로 한정적이지만 친구의 수와 자신의 인기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씨앗의 수는 무한대이다. 개인이 보유한 'MCC 토큰'은 ‘씨앗' 선물에 대한 활용과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날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별도의 투자없이 일상의 공유와 친분 활동만으로도 재테크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굿모닝' 서비스가 앞으로 보다 광범위한 데이터 서비스의 기반으로 성장하고, 새로운 생태계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마이크레딧체인은 지난해 11월부터 '굿모닝'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해 국내외에서 26만명 이상의 사전 등록자를 확보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어 해당 국가를 위한 안내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굿모닝' 앱은 국내외 모든 국가에서 안드로이드 및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전 등록자는 1월 31일까지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을 완료해야만 사전 등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식입니다 2019-03-12 23:00:16
굿모닝 mcc 돈되는 앱테크 가즈아 ㅋㅋ
씨앗 열심히 뿌리고 돈되고 가즈앙 ㅋㅋ

군모닝 2019-03-12 19:19:44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굿모닝앱도 해보세용 ㅎ ㅎ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매일 아침 씨앗 선물로 인사하면서
아주 간단하게 코인을 벌 수 있는 어플입니다

뮤나 2019-03-12 16:26:39
같이가요ㅠㅠㅠ좋은건 같이해야죠!!화이팅해요 굿모닝mcc

화이팅 2019-02-28 15:04:25
흥하는 길은 같이가야죠!! 늦지않게 ㄱㄱㄱ굿모닝mcc화이팅

2019-02-28 14:42:27
ㅋㅋㅋㅋ새로운 사람들과도 할수있고 신선하고 재미있어요!! 함께해봐요 굿모닝m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