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교육, 1:1 홈스쿨링 ‘와이즈 초등코딩’ 출시
상태바
와이즈교육, 1:1 홈스쿨링 ‘와이즈 초등코딩’ 출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9.01.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트리와 스크래치를 동시에 학습하는 교과 필수 코딩

창의력과 두뇌개발 프로그램, 초등 논술 학습지 와이즈위클리, 어린이 코딩교육 전국 홈스쿨을 운영 중인 ㈜와이즈교육 (대표 황규동)이 2019년부터 실시되는 초등학교 코딩 교육에 발맞추어 1:1 홈스쿨링 ‘와이즈 초등코딩’을 론칭한다.

‘와이즈 초등코딩’은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 교과과정을 완전 분석해 개발한 홈스쿨링 과정으로 소프트웨어 학습과 더불어 코딩의 기초 개념과 이론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되었다. 더불어 다른 교과 과목과 연계된 통합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와이즈 초등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엔트리와 스크래치를 모두 학습한다는 점이다. 엔트리는 국내에서 개발한 코딩교육 소프트웨어이고, 스크래치는 미국 MIT대학이 개발한 코딩교육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코딩 블록을 배열해 프로그램을 짜는 입문용 코딩 언어라는 점에서는 유사하나 엔트리는 우리나라 학생들이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반면에 스크래치는 코딩 선진국 여러 나라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글로벌 회사에서 출시하는 교구들은 모두 스크래치 기반으로 되어 있다. 우리나라 교과과정은 초등학교는 엔트리 기반으로, 중학교는 스크래치를 다루는 교과서가 많다.

㈜와이즈교육에서 론칭하는 ‘와이즈 초등코딩’은 엔트리로 시작하여 스크래치로 마무리된다. 따라서 초등 교과과정은 물론 글로벌 코딩교육과도 연계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더구나 두 프로그램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잘 다루고 있어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두 프로그램을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이 회사 코딩 개발실 최미현 연구원은 “와이즈 초등코딩은 엔트리와 스크래치를 자연스럽게 연계해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와이즈 초등코딩 교육은 1:1 홈스쿨링으로 진행되므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코딩 초보 대상의 와이즈 초등코딩 홈스쿨링 과정은 1년, 총 12권의 교재로 구성됐다.

와이즈교육 초딩코딩4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