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ㆍLG전자 제품들, 유럽 ‘EISA 어워드’ 대거 수상
상태바
삼성ㆍLG전자 제품들, 유럽 ‘EISA 어워드’ 대거 수상
  • 김병태
  • 승인 2013.08.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럽지역 최고 전자기기를 선정하는 유럽영상음향협회(EISA)의 'EISA 어워드'에서 주요 부문의 상들을 석권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EISA 어워드에서 스마트TV 'F8000' 시리즈,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갤럭시 NX'와 'NX300', '갤럭시 S4', '갤럭시 S4 미니' 제품으로 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EISA 어워드’는 유럽 20개국의 유수한 50개 AV(오디오/비디오) 전문지 편집장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기술, 디자인 혁신성을 기준으로 음향기기, 카메라, 모바일기기, 친환경기기 등 7개 부문에서제품을 선정한다. ‘EISA 어워드’ 수상작들은 1년 동안 유럽 전 지역에서 ‘EISA’ 마크 부착 자격을 부여 받아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상식은 다음달 6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13'에서 진행한다.

'유럽형 스마트TV'로 선정된 F8000 시리즈(F8000, F8080, F8090, F8005 포함)는 업계를 선도하는 화질과 시청패턴에 따라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자동 추천해주는 '스마트 추천', 직관적인 5개 패널을 잡지 넘기듯 넘기며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허브'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F8000 스마트TV
또 2012년형 스마트TV에서 2013년형 TV의 새로운 기능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에볼루션 키트' 기능은 미래 경쟁력까지 제시한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관심을 모았다. EISA 측은 "F8000은 마치 두뇌를 가진 것 같은 제품"이라며 "TV 이상의 TV이자, 다재 다능한 홈엔터테인먼트 허브"라고 평가했다.

갤럭시 S4 미니 스마트폰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콤팩트한 디자인에 담아냈고 그룹 플레이, 챗온 같은 소셜 애플리케이션들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유럽형 소셜 미디어폰'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3'에 이어 7년 연속 EISA 휴대폰부문에서 수상작을 배출했다.

삼성전자는 카메라부문에서도 2개 상을 거머쥐었다.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뛰어난 화질과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 기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유럽형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 상을 받았다.

갤럭시 NX는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적용해 사진의 편집·공유 등 사용성을 한 차원 끌어올리고 커넥티드 카메라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유럽형 사진 혁신상'을 수상했다.

갤럭시 S4
삼성전자는 친환경부문에서도 수상작을 배출했다.
이번에 친환경상을 받은 갤럭시 S4는 이전보다 충전효율을 75%나 높인 충전기를 적용하고, 포장재와 제품 설명서에 100% 재생용지를 사용했다.

갤럭시 S4는 지난 4월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친환경 최고 인증인 '플래티넘'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LED TV, 스마트 폰, 콤팩트 카메라 등 4개 제품으로 EISA 어워드를 수상했던 삼성전자는 올해 친환경상까지 5개 부문상을 거머쥐며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높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IFA 2013 전시회에서 EISA 어워드 수상제품들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친환경존'을 별도로 마련해 △에너지효율 개선 △물 절약 △자원 절감 △친환경 소재 사용 등 주제별로 갤럭시 S4를 비롯한 친환경 제품 및 활동을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다.

휘어진 화면으로 극대화된 시청 몰입감, 초슬림 디자인 '호평'

EISA는 LG전자의 55형 LG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V)를 ‘유러피언 디자인 TV(European Design TV) 2013-14’로 선정했다. 가장 큰 디자인 혁신 성과를 이룬 TV에 이 상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평면 올레드TV가 ‘유러피안 디스플레이(European Display Achievement)’를 받은 데 이은 ‘LG 올레드TV’의 두 번째 쾌거.

EISA는 휘어진 화면으로 극대화된 시청 몰입감 및 4mm대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을 선정이유로 꼽았다.

LG전자 곡면 올레드TV
심사위원단은 “LG 곡면 올레드 TV는 기존 TV의 개념을 깬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구현한 놀라운 제품”이라며 ▲WRGB에 기반한 선명한 색재현력 ▲무한 명암비 ▲넓은 시야각 등 화질 우수성을 극찬했다. 또 시청에 방해가 되는 시각적 요소를 최소화하는 투명 ‘크리스탈 스탠드’ 및 필름형태의 ‘클리어 스피커’에도 주목했다.

LG전자 HE연구센터장 권일근 전무는 “뛰어난 화질 기술과 미래형 디자인의 곡면 올레드 TV는 이견의 여지가 없는 가장 진보한 TV”라며 “한발 앞선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존에는 없던 놀라운 시청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마이크로 오디오(모델명: CM3430)'는 ‘EISA 유러피언 마이크로 오디오 시스템’ 부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한국 시장에 출시한 이 제품은 40W(와트) 2.1 채널 스피커를 탑재해 소형임에도 힘있는 음향을 제공하고 서브 우퍼를 내장해 저음역대의 표현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