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협력업체 임직원 자녀 예절캠프 개최
상태바
한국지엠, 협력업체 임직원 자녀 예절캠프 개최
  • 김경호
  • 승인 2013.08.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와 한국지엠 협력업체 모임인 ‘협신회’가 지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3일간 협신회 임직원 자녀70여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하동에 위치한 청학동서당 청소년수련원에서 예절 캠프를 열었다.

이번 예절 캠프는 초등학교 3학년~6학년인 참가자들이 학교나 집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전통예절을 배움으로써 충, 효, 예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문화 계승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자 마련된 것.

예절 캠프에 입소한 임직원 자녀들은 '예절교육', '전통문화체험', '선비촌 견학', '국궁 체험', '사자소학 배우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전통예절 교육을 통해 조상들의 멋과 삶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지엠 협신회 이정우 회장은 "예절 캠프가 협신회 임직원 자녀들에게 도심을 벗어나 대자연 속에 머물며 예절교육과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방학을 보람차게 보내고, 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한국지엠과 협신회는 상호 협력관계 속에 이번 예절 캠프와 같은 의미 있는 행사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 협신회는 한국지엠과 협력업체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84년 155개 회원사로 출범한 이후, 현재 총 338개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다. 또한, 협신회는 한국지엠과 협력업체간 동반성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년 협신회 회원사 임직원의 복지향상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교실, 어린이 영어 캠프 등 임직원 자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