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녹산병원, 금연치료 협력 우수 의료기관 지정...전국 상위권 수준 금연치료 이수율 인정받아
상태바
갑을녹산병원, 금연치료 협력 우수 의료기관 지정...전국 상위권 수준 금연치료 이수율 인정받아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2.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을상사그룹(부회장 박효상)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녹산병원이 건강보험 관리공단으로부터 금연치료 협력 우수의료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부산북부지사 김태용 지사장은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갑을녹산병원 황민환 경영원장과 장태호 병원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또 부산북부 지역 주민들의 금연치료에 앞장서며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병원의 협조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건강보험 관리공단으로부터 금연치료 협력 우수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갑을녹산병원이 어제 인증서 및 인증현판 전달식을 개최하고 갑을녹산병원 황민환 경영원장(사진 좌측에서 3번째), 장태호 병원장(4번째), 국민건강보험 부산북부지사 김태용 지사장( 5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년에 한 번 금연치료 참여기관 중 참여자 등록 및 프로그램 이수 건수를 40:60 비율로 합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하는데, 2017년 심사를 거친 금연치료 우수기관 선정은 부산광역시 약 133개 병원급 중 2개소만 선정됐다.

부산시 강서구 녹산공단에 위치한 갑을녹산병원은 전국에서 상위권 수준의 금연치료 이수율을 기록하며 부산북부지사 관할의 의료기관 중 유일한 병원으로 지정됐다.

갑을녹산병원 장태호 병원장은 "국민건강을 위해 병원에서 해야 할 책무를 다한 것"이라며 "이후에도 금연홍보 및 국민건강을 위하여 더욱 매진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