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전문 지식과 정보 공유해 소비자와 소통
상태바
LG디스플레이,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전문 지식과 정보 공유해 소비자와 소통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2.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프리미엄 TV의 대세화가 되고 있는 OLED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들이 OLED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OLED SPACE)'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B2B기업임에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야만 기술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다고 판단,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온라인 소통 창구를 신설했다.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인 '올레드 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올레드 스페이스는 ▶ OLED가 실생활에 주는 가치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체험하는 코너(OLED Think)와 ▶ OLED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코너(OLED Talk) ▶ OLED 기술 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What is OLED)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북미의 유명 테크 유튜브(YouTube) 채널인 라이너스 테크 팁(Linus Tech Tips)의 투명 OLED를 활용한 영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의 OLED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어, 온라인 OLED 정보의 허브(Hub)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올레드 스페이스를 통해 OLED TV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정한 라이프 디스플레이로써의 OLED의 가치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좋은 TV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OLED 전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가고, 지니어스(Genius)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내외 OLED와 관련된 장소 방문, 파워 유튜버와의 만남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규영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상무는 "그 동안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기술 개발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지향적인 기술을 추구해 왔기 때문이다"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 고객은 물론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의미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OLED는 TV시청 시 완벽한 화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TV 시청 외 명화, 수족관, 창문 등 갤러리 모드를 통해 가정 내 인테리어까지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라이프 디스플레이를 추구하는 만큼, OLED를 통해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