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등 엔씨 대표게임들, 일제히 연말연시 이벤트 진행
상태바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등 엔씨 대표게임들, 일제히 연말연시 이벤트 진행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12.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니지M, 연말연시 이벤트 4종 진행...블레이드&소울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국내 대표적인 게임사인 엔씨소프트가 자사 대표적인 게임들을 대상으로 일제히 연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이벤트를 진행하는 대표적인 게임은 리니지M,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파이널블레이드, H2 등이다.

리니지M, 연말 이벤트 4종 주목

리니지M이 연말연시 맞이 이벤트 4종을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진행한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8 아덴 소식지’ ▲THANK YOU 2018! 리니지M 기네스&어워드 ▲혈맹 송년회 인증샷 등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018년 한 해 동안 리니지M에서 겪은 사건을 올리는 ‘2018 아덴 소식지’ 이벤트에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서 응모할 수 있다. 엔씨(NC)는 우수작품을 선정해 순금 황금 복돼지, 갤럭시 노트9, 구글 기프트카드(100만원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네스&어워드’는 2018년의 이색 기록을 선정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28일까지 가장 궁금한 기록(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은 캐릭터 등)을 이벤트 게시판에서 투표할 수 있다. 실제 기록의 주인공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31일까지 혈맹의 모임(온오프라인)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 ‘혈맹 송년회 인증샷’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5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2019년 1월 2일까지 ▲악몽 잭의 습격을 저지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악몽 잭의 장비’를 강화해 컬렉션을 등록하거나 영웅 변신/마법인형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악몽 잭의 장비’는 이벤트 던전(파타라시 마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하거나 마을의 이벤트 상인에게서 아데나(게임내 재화)로 구입할 수 있다. 

블래이드&소울,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용자는 블소의 일일도전을 완료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

물 상자’를 사용하면 ‘크리스마스 달장식’과 성장 재료(월석 결정, 영석 결정 등)를 받는다. ‘크리스마스 달장식’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지난 시즌의 크리스마스 기념 아이템(의상, 장식, 환영무기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NC)는 2019년 1월 9일까지 제휴 PC방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이용자가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면 PC방 포인트를 받는다. PC방 포인트는 소환수 전용 크리스마스 의상(적설냥)과 모자, 장식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는 ‘선계, 빛이 가둔 진실’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사슬군도 단체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단체전은 3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최대 20개 팀이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마지막까지 생존한 팀이 승리한다. 이용자는 사슬군도에서 ▶단체전 전용 스킬 3종(필사즉생, 사슬투척, 대규모 소환) ▶특정 몬스터(영수)를 처치해 블소 대표 캐릭터인 ‘홍석근’으로 변신 ▶나무 또는 건물 위의 적을 끌어내릴 수 있는 ‘중력 아이템’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온,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

‘아이온’은 19일부터 부터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는 황금삼∙홍삼이 NPC의 안내에 따라 각종 '보물사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월 9일까지다.

아이온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게임 접속, ‘빨간 코 그란케르’ 몬스터 처치 등)에 참여해 ‘찢어진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다. 찢어진 보물지도 10개를 모으면 ‘미확인 보물지도’를 제작할 수 있다. ‘고고학자 이오니온’ NPC에게 미확인 보물지도를 식별 요청하면 보물지도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지도에서 안내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다.

아이온은 '대왕 빨간 코 그란케르' 몬스터 공략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매일 21시 30분/23시) 출현하는 대왕 빨간 코 그란케르를 공략하면 '그란케르의 궁극 보물지도', '그란케르의 궁극 보물상자 열쇠' 등을 받을 수 있다. 

빨간 코 그란케르(일반/대왕) 몬스터를 처치해 '빨간 코 그란케르 뿔'을 수집하는 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녹용 전문가 바카키' NPC에게 빨간 코 그란케르 뿔을 전하면 '스킬 구슬'을 얻는다. 이용자는 스킬 구슬을 사용해 ‘포획’, ‘질주’, ‘공중 속박’ 등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2종 등 12월 업데이트

‘파이널 블레이드’는 20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영웅 2종을 공개했다. 신규 영웅

은 술사 고정 초월 영웅 '환몽리아'와 술사 고정 강림 영웅 '리아'다. 환몽리아는 ‘별빛의 외침(분노)’ 스킬을 사용해 적 5인을 높은 확률로 기절시킬 수 있다. 술사 고정 강림 영웅 리아는 ‘옛 노래(패시브)’ 스킬을 발휘해 높은 확률로 아군의 피해 감소 버프(Buff)를 발동시킨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오늘(20일)부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3종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월 8일까지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성탄목 미니게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게임 화면 속 '눈꽃 결정', '트리 장식' 등을 터치해 점수를 얻는 이벤트다. 획득한 점수에 따라 교환소에서 '영혼 호리병', '천년호리 정수'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검은 돈 추격’ 전투에 참여해 보상을 받는 ‘검은 돈 추격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투를 통해 받은 ‘산타의 선물상자’를 개봉하면 ‘초월의 정수’, ‘마신의 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초월 각성 강화 단계에 따라 '은각의 정수', '초월의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초월 각성 이벤트'도 열린다.  

프로야구 H2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용자는 앞으로 양의지(두산), 이대호(롯데), 이정후(넥센) 등 2018 골든글러브 수상자로 선정된 선수들을 신규 골든글러브 카드로 만나볼 수 있다.

또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레전드의 동상, 명인의 단서, 골든글러브 위시팩 등 하루에 1가지씩 제공되는 특별 일일 접속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측은 오는 27일(목) 저녁 8시 아프리카 TV 생방송을 통해 프로야구 H2만의 연말 시상식인 ‘2018 H2 GLOVE AWARDS’를 개최할 계획이다. 프로야구 H2에서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카드를 공개한다.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경기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