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제학교 에더블, 2018-19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선발 시작
상태바
인천 국제학교 에더블, 2018-19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선발 시작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2.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명문사립학교 Fairmont Private School과 MOU를 체결하고, 미국 초등교과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인천 에더블 국제학교가 2018-19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2012년 100명의 지원자 중 엄선된 6명의 학생으로 시작한 에더블 국제학교 프로그램은 해가 거듭될수록 신입생 및 재학생 수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며, 2018년에는 중등부 프로그램인 에더블 주니어하이까지 개설하며, 초등부에 이어 중등부까지의 연계학습의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에더블 국제학교는 다른 국제학교와 다르게 오직 영어로만 100% 수업 및 생활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에더블 국제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입학고사에 합격해야만 입학이 가능하며, 영어의 4대 영역 평가는 물론 학생에게 맞는 학년의 교과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 또는 영어 학습에 대한 의지를 지닌 학생들로만 선발하고 있다.

또 하나의 차별점은 바로 자연주의 융합교육이다. 에더블 국제학교는 아시아최초 ESY(Edible Schoolyard Project)에 가입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에더블 텃밭에 나가 이랑과 돌을 고르고, 씨앗을 뿌리고, 작물을 수확하여 요리를 만들어 먹는다. 나아가 텃밭 흙의 미생물 관찰, 고랑과 식물의 넓이와 길이를 재며 과학과 수학수업으로 연계하고 있다.

에더블 국제학교의 입학을 결심한 학부모 중에는 “아이가 한국 초등교육과정을 포기 하지 않고, 굳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미국 초등교과 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는 것에 가장 큰 매력을 느꼈고, 한국말을 사용하는 기타 국제학교와 다르게 한국말 사용이 아예 금지 되어있고, 영어로만 생활해야 한다는 규칙과 환경이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입학을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더블 국제학교는 오는 12월 22일(토) 오후 3시 인천영어마을에서 2018-19학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가 진행 될 예정이며, 입학설명회 참석 예약 및 입학고사 예약은 유선 혹은 이메일로 가능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