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화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우수 국감의원 선정
상태바
김삼화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우수 국감의원 선정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2.18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분한 정책질의로 모범적인 의정활동 대내외 인정

바른미래당 김삼화(비례대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의원이 18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국리민복상)’으로 선정됐다.
 
270여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하는 20년 전통의 ‘국감NGO모니터링단’은 1000여 명의 모니터위원이 국정감사 활동을 모니터하고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평가를 통해 각 상임위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김삼화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등 정부부처와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다.
 

김삼화 의원

김삼화 의원은 소외된 계층의 에너지 복지문제, 실의에 빠져 있는 청년들의 창업지원 대책에서부터 부실한 국가 에너지 정책에 이르기까지 각종 문제점들을 파헤치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를 이끌었다.
 
에너지복지와 관련해선 사각지대 조사 분석을 통해 혹서기 소외계층 대책을 제시했으며, 청년창업을 울리는 정책자금 전문 브로커 문제와 청년상인 점포 휴·폐업률 조작 문제를 지적해 정부가 전수조사와 대책 마련에 나서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에너지 분야에서는 원자력발전소의 안전 운전 문제와 에너지전환을 위한 전기요금제도 개편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부실하게 계획되고 있는 태양광 발전과 재생에너지 문제도 따끔하게 지적했다.
 
김삼화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국민이 편안해 하는 따뜻한 정치를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그간 현장방문과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꼼꼼히 수집한 방대한 양의 자료를 검토해 문제점들과 대안을 제시하였고 특히, 에너지 복지에서 소외된 국민들과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제대로 돕고자 하는 일에 중점을 두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삼화 의원은 바른미래당 국감우수의원과 국회의원 헌정대상,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공동선 의정활동상, 청소년 희망대상,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