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배터리 2년간 무상보증...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보증
상태바
LG전자,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배터리 2년간 무상보증...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보증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2.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청소기 핵심부품 무상보증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상중심(上中心)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ThinQ'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라인업에 탑재하는 배터리를 2년간 무상 보증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에 각각 업계 최고 수준인 10년과 2년의 무상보증을 제공하게 됐다. 

사진 왼쪽부터 코드제로 A9, 코드제로 R9 ThinQ, 코드제로 T9

LG전자 관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가 고객들로부터 강력한 청소성능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보증까지 제공하면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로 확실히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청소기 분야에서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고 있게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코드제로 A9은 올 초 한국소비자원의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바닥먼지, 바닥틈새, 벽 모서리 등 5개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청소성능을 인정받았다. 또 최근에는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추가한 신제품은 먼지흡입은 물론 물걸레질까지 가능하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하며 꼼꼼하게 청소한다.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에서는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코드제로 T9은 본체가 스스로 장애물을 피하며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로보센스 2.0'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무거운 본체를 끌어당길 필요가 없어 힘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또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이고, 무선청소기 최초로 '2중 자동 먼지 압축' 기능을 적용해 먼지통을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되는 것도 장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의성에 품질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