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6∙25 참전용사들에게 새 보금자리 선물
상태바
효성, 6∙25 참전용사들에게 새 보금자리 선물
  • 김경호
  • 승인 2013.07.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은 10일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육군본부에서 노재봉 효성나눔봉사단장, 이재수 육군 인사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노재봉 효성 나눔봉사단장(왼쪽)이 10일 육군본부에서 이재수 육군 인사사령관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기증식에서 노재봉 단장(부사장)은 “참전용사 및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충정에 감사 드린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께 작게나마 보탬에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육군본부가 2011년부터 6∙25 참전 국가유공자 중 생활이 어려운 용사들을 돕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다. 참전용사들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선정, 집을 새롭게 고쳐줘 안락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작년에는 효성을 포함한 10여개 기업과 육군, 지자체, 개인 등이 참여해 58명의 참전용사에게 새 집을 선물한 바 있다. 작년 수혜자였던 한 참전 용사는 “6∙25 참전 용사임을 국가로부터 인정 받아 기쁘며, 더 많은 참전용사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