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60V-150V MOSFET의 전력 변환 디자인
상태바
인피니언, 60V-150V MOSFET의 전력 변환 디자인
  • 녹색경제
  • 승인 2011.03.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CanPAK™ 패키지를 이용한 중간범위 전압의 OptiMOS™ 전력 MOSFET 제품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DC-DC 컨버터,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태양 에너지 시스템의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ers), 저전압 드라이브, 서버의 동기 정류 등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은 CanPAK™ 제품 포트폴리오에 60V~150V MOSFET 제품들을 추가함으로써, 전력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디자인의 전력 밀도와 효율을 향상시키고 뛰어난 열 동작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보드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서버에서부터 재생 에너지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비용 절감과 긴 동작 수명을 가능하게 한다.

일반적인 디스크리트 패키지와 비교해서 CanPAK™의 금속 “캔” 구조는 패키지 기생 인덕턴스를 거의 일으키지 않으면서 양면 냉각이 가능하도록 하여 효율을 극대화하고 시스템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패키지 상단면의 열 저항이 매우 낮아(1.5K/W(Kelvin per Watt), 기존의 DPAK은 55K/W임) 태양 에너지 장비의 전력 변환 시스템이나 데이터 센터의 서버에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팬 지원 에어플로우의 정지 공기 대류로부터 효율적인 디바이스 냉각을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은 CanPAK™의 이점과 전체 전압 범위에서 업계 최저 RDS(on)과 Qg를 제공하는 OptiMOS™ MOSFET의 성능을 결합하였다. 낮은 게이트 전하(Qg)는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절연형 DC-DC 컨버터와 태양 에너지 시스템의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및 MPPT와 같은 고속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서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한다.

인피니언의 CanPAK™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RDS(on)을 제공하여 모터 제어 같은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이는 SMPS(switched mode power supplies)의 동기 정류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양산은 2011년 4월로 예정되어 있다. CanPAK™으로 제공되는 60V~150V OptiMOS 제품의 RDS(on)은 2.8m ~ 28m 이다.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홈페이지: http://www.infineon.com

녹색경제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