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 출시...광고 데이터 분석해 최적화된 전략 수립
상태바
플레이디,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 출시...광고 데이터 분석해 최적화된 전략 수립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2.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의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인 플레이디(대표 허욱헌)가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튜브)'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광고 매체가 증가함에 따라 관리해야 할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TUBE는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데이터 가공에 필요한 리소스를 절감시켜주는 솔루션이다.  

플레이디 TUBE 구성 화면

또한 데이터를 연동하여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TUBE를 이용하면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 각 매체의 광고 데이터를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별 관계를 파악하기 쉽다. 

광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매출 데이터, 앱 데이터 등 분석하고 싶은 데이터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데이터 분석 시간을 줄이고 광고 전략 수립에 집중할 수 있다.

TUBE는 광고 상품 유형별 주요 지표로 구성된 기본 대시보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한 항목들로만 구성된 맞춤 대시보드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차트와 테이블, 이미지, 텍스트 등 어떤 요소도 자유롭게 넣을 수 있고, 간단한 권한 설정으로 분석 결과 및 데이터를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어 쉽게 협업할 수 있다.

이준용 플레이디 데이터전략본부장은 "TUBE는 다양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데 강점을 지닌 솔루션"이라며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