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블록체인& 핀테크
신용관리 앱 '알다', 신용올리기 네 번째 항목으로 '통신비 납부 내역' 추가

알다에서 신용올리기 네 번째 항목으로 통신비 납부 내역이 추가됐다. 

자산관리 앱 ‘알다’를 운영 중인 팀윙크는 하루 만에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신용올리기’ 서비스 네 번째 항목으로 ‘통신비 납부 내역’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신용올리기는 신용관리에 특화된 자산관리 앱 알다가 처음으로 선보인 무료 서비스로 사용자의 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과 같은 비금융정보 성실 납부 내역을 한 번에 모아 신용평가사로 전송해주고 바로 다음날 신용점수 실제 반영 여부를 알려준다. 

알다 사용화면 이미지 <팀윙크 제공>

일반적으로 개인신용평점은 현재 연체 보유 여부나 과거 채무 상환 이력과 같은 상환이력정보, 신용거래기간 등의 금융정보를 통해 종합적으로 산정된다. 이 밖에도 통신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등의 비금융정보 제출을 통해 조건 부합 시 개인이 직접 본인의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 

알다 신용올리기는 이러한 비금융정보 중 건강보험, 국민연금, 소득금액증명의 세 가지 항목으로 7월 론칭했으며 최근 신규 항목으로 통신료 납부 내역을 추가하며 기존, 신규 회원 상관없이 신용점수를 더 올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신용관리를 돕고 있다. 사용자는 이용중인 통신사의 ID/PW 만으로 간편하게 납부 실적을 조회, 전송할 수 있다. 

알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간편하고, 빠르고, 확실하게 주체적으로 신용관리를 할 수 있는 신용올리기 서비스를 국내 앱 최초로 출시하면서 론칭 4개월 만에 누적 상향 점수 4만점을 돌파했으며, 그 혁신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11월 디지틀조선일보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의 ‘앱어워드코리아2018’에서 신용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알다는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로 12월 1일부터 14일간 아이폰xs, 에어팟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신용올리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성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