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민체육센터, 헬스·배드민턴·탁구·볼링 등 주요 프로그램 이용자 만족도 높은 이유는
상태바
마포구민체육센터, 헬스·배드민턴·탁구·볼링 등 주요 프로그램 이용자 만족도 높은 이유는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1.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의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건강한 마포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구민체육센터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체육시설로 거듭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프로그램 회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소통과 화합을 위한 마포구민체육센터 회원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자리는 헬스, 배드민턴, 탁구, 볼링 등 체육센터 주요 프로그램별 회원 대표와 강사, 체육센터 관계자 들이 참석해 센터 이용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은 프로그림 신규 개설, 물품구매 등 일반적인 건의사항부터 주차공간 확보 등 장기적인 검토가 요구되는 사항까지 폭넓게 제시됐다.

마포구민체육센터(센터장 이평신)는 건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바로 개선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처리하였고, 장기 검토사항에 대해서는 마포구 생활체육과와 협의하여 해결점을 찾아가기로 했다.

특히 센터운영 및 관리 등 변동사항을 발생할 경우에 분기별로 회원대표에서 공지하고, 체육센터 관계자들과도 공유하면서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한편, 마포구민체육센터(마포구 월드컵로 25길 190)는 부족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1월, 망원유수지에 필로티 공법을 도입하여 만든 지역 최대 규모의 실내체육관이다. 지난해에는 15만2000여명이 이용할 만큼 인기가 많다.

마포구민이 아니더라도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에서 처음으로 12레인을 갖춘 공공볼링장이 있어 높은 임대료로 볼링장이 줄어드는 침체기를 극복하고 볼링 인구를 확대해나가는데 크게 기여했다.

볼링장 외에도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을 할 수 있는 종합체육관과 체력단력실, 다목적소체육관 등을 있어 대부분의 스포츠와 체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마포구생활체육회가 위탁운영을 맡아 요가, 댄스, 탁구, 볼링, 농구, 배구, 리듬체조, 유아체육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에 관한 사항은 마포구민체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민체육센터는 구민의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건강한 마포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체육센터를 이용하는 구민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