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소외계층 대상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상태바
LG, 소외계층 대상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 김경호
  • 승인 2013.07.01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LG사이언스홀은 29일부터 1박 2일간 대전 카이스트에서 「2013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를 실시했다.

2009년부터 시작한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는 학습능력이 우수하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수준 높은 과학교육을 접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영어, 과학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 자녀 중 영어와 과학에 재능이 있는 초등학교 5~6학년 240명을 선발해 올 연말까지 40명씩 6회에 걸쳐 1박 2일 캠프를 진행하고, 캠프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3박 4일의 방학캠프 및 내년 초 해외 교육기부 봉사 기회도 주어진다.

카이스트 교수진과 재학생 20여명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해 과학실험?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15일 첫 캠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서울 지역 학생 40명이 참여해 1박 2일간 천연 화장품 만들기, 광센서 팽이 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실험교육을 진행했다.

LG관계자는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청소년들이「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를 통해 과학의 꿈을 계속해서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