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패션 플랫폼 '실크로드', 코인이즈·코인통 상장 예정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패션 플랫폼 '실크로드', 코인이즈·코인통 상장 예정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2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패션 플랫폼 프로젝트 실크로드가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을 본격적으로 검토한다.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패션 플랫폼’ 기업 실크로드(SILKROAD)가 국내 거래소 코인이즈, 코인통에 상장 예정이며, 해외 거래소에도 상장을 검토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엄상현 실크로드 프로젝트 COO는 “신뢰를 강조하며 새롭게 등장했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이즈에 12월 11일 상장에 이어, 국내 IT개발솔루션으로 20여년간 SW전문기업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국내 1위 증권앱 연동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코인통에 상장하기로 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래소 상장도 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크로드 생태계 이미지 <실크로드 제공>

실크로드 관계자는 현재 해외 거래소로는 도비트레이닝과 협의 중이며, 다른 해외 거래소와도 접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대표적인 해외 거래소 중 L뱅크에서는 거래량에 따라 투표권을 제공하여 투자자의 투표를 통해 5위 내에 든 코인을 상장 검토하는 방식이다. L뱅크의 상장 검토 투표에서 실크로드가 4위를 달성하며, 상장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실크로드는 국내외 거래소 상장을 준비하는 동시에 실크로드 플랫폼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데모 버전을 준비 중이며, 실크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테스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서로 다른 영역에 있던 수많은 패션 업체와 서비스, 디자이너들, 패션상품의 제조, 유통 업계와 협업을 진행이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