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블록체인 플랫폼에 한컴시큐어 인증솔루션 적용
상태바
팬텀 블록체인 플랫폼에 한컴시큐어 인증솔루션 적용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텀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한컴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 인증솔루션인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가 적용된다. 

3세대 블록체인 ‘팬텀(FANTOM, FTM)’을 개발하는 팬텀 재단은 국내 보안업체인 한컴시큐어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팬텀 재단은 푸드테크기업 식신과 한국푸드테크협회가 참여하는 새로운 3세대 블록체인 인프라 스트럭처 개발 프로젝트로 ORACLE, 소프트뱅크커머스코리아, 포스뱅크, KG모빌리언스 등 다수의 기업들이 공동 개발 및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3세대 블록체인 팬텀이 한컴시큐어와 블록체인 사업 MOU를 체결했다. <팬텀 제공>

이번 협력에 따라 팬텀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한컴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 인증솔루션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가 적용되어 보안성을 높인다. 또한 팬텀의 메인넷 플랫폼과 한컴시큐어가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 등 신사업 분야와의 연동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블록체인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안병익 팬텀 재단 대표이사는 “국내 보안업계의 선두주자인 한컴시큐어와 파트너로써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한컴시큐어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다각적인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팬텀코인(FTM)은 최근 홍콩 최대 거래소인 BIBOX에 첫 상장을 마쳤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