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환상마 ‘둠’ 업데이트
상태바
‘검은사막’, 환상마 ‘둠’ 업데이트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1.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검은사막(개발사 펄어비스)’에 신규 탑승물 환상마 ‘둠’을 업데이트 했다고 28일 밝혔다.

불의 기운을 가진 탑승물 ‘둠’은 강력한 공격과 순간적인 힘을 바탕으로 한 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환상마로, 30레벨 8세대 준마를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아이템을 활용해 각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둠’은 적에게 강한 화염 피해를 주는 ‘업화의 발길’을 비롯해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확률로 순간 가속 중 한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어둠의 질주’도 배울 수 있다. 특히 ‘어둠의 질주’는 사용 시 주변 적을 공격하고, 피격시에는 불길이 치솟는 효과가 나타내며, ‘연:순간 가속’ 기술 사용중에도 적에게 공격을 입힐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둠’은 환상마 중 유일하게 2인 탑승이 가능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모험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환상마 ‘둠’과 함께 새로운 탑승물 장착 도구 ‘마편’도 추가됐다. ‘마편’은 조련 숙련도와 자동 이동, 기본 달리기 최고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잠재력 돌파(강화) 시 조련 숙련도가 함께 증가한다.

이와 함께 환상마 ‘둠’ 업데이트 기념 탑승물 이벤트도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모험가의 탑승물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된다. 아울러 사냥, 채집, 낚시 활동 시 준마 훈련 재료를 지급한다. 이들 재료를 활용해 훈련을 지속하면 신규 환상마 ‘둠’을 포함해 기존 환상마 ‘디네’, ‘아두아나트’의 등장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황실 말 납품을 통해 환상마 각성에 사용되는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도 오늘(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이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편의성 아이템 카테고리 상품의 할인이 진행되며, 1+1혜택으로 ‘장인의 기억 11+1’, ‘생활 경험치 이전권’을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고, ‘골든벨’은 구매시 5개가 추가 지급된다.

한편, ‘검은사막’은 오는 12월 1일(토) SETEC 제2 전시실에서 모험가를 위한 축제 ‘검은사막 FESTA’를 개최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