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새생명복지재단’, 경제인 연합회 창단 및 회장 취임식 진행
상태바
‘한국새생명복지재단’, 경제인 연합회 창단 및 회장 취임식 진행
  • MICE팀 최희남 기자
  • 승인 2018.11.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22일 목요일 ‘나눔과 사랑으로 가는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 건물에서 경제인 연합회 창단 및 회장 취임식이 진행 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새생명복지재단’(회장 송창익)은 ‘나눔과 봉사를 통해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 비영리기관이다. 재단로고는 어려운 이웃과 이들을 돕는 이웃을 두 사람으로 표현하여 사랑의 하트로 하나가 되는 심장을 형상화 했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2006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어린이환자들’ , ‘소년소녀가장들’ , 어려운 환경이지만 배움을 갈구하는 ‘저소득층 자녀들’ , 사업실패 또는 실직으로 인해 거리로 나온 ‘노숙인들’ , 의지할 곳 없이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독거노인’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출처 SB미디어. 포토그래퍼 최정수 사진제공>

이번 경제인 연합회 창단의 설립 취지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을 후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특허건 등 필요한 정보를 전문가와 함께 상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한가지의 목적은 사랑이 필요한 곳에 나눔과 봉사를 위해서다. 아무리 뛰어난 능력자라할지라도 혼자서 할 수 없기에 ‘내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손잡고 웃으면서 가는 복지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재단의 목표이다.

이번 ‘경제인 연합회 창단 및 회장 취임식’에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 (에이지씨에이블 대표이사 유기석), (제이팍트레이드 박희정 대표), (패트라특허법률사무소 황병도 변리사), (광진문화사 유차원 대표), (민성 의 김민수 대표) (한디이거우 설명호 이사), (송수현 법률사무소 변호사 송수현), (신정항공여행 대표 민수홍), (국제문화예술 하모니카 교육협회 회장 한지희), (일붕신문 김춘엽 부사장), (신한무빙 대표이사 문선호), (녹색경제 홍승범 국장), (마임하임바이오 대표이사 최우근), (이노파크 대표이사 이상훈), (프리드라이프 소장 김은희), (대체의학연구소 원장 김맹회), (공주중앙노인대학 회장 이성구),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후원회 사무총장 강유경),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사무국장 전경애), (랜드마크 공인중개사무소 대표 김미영), (지정이앤씨 부사장 박종석) 이 참여하여 함께 자리를 빛내었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

발대식에서는 사무총장을 맡은 박희정 사무총장이 사회와 개회선언을 하였으며, 내빈소개, 임명장 수여등과 인사말이 송착익 회장을 통하여 전해졌다. (송수현 법률사무소 변호사 송수현), (에이지씨에이블 대표이사 유기석), (패트라특허법률사무소 황병도 변리사), (녹색경제 홍승범 국장), (제이팍트레이드 박희정 대표) 등이 수여 받았다.

<에이지씨에이블 대표이사 유기석회장>

경제인 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한 유기석 회장은 신임회장 취임사를 통해 경제인 연합회 창단의 발전과 협력을 위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공주중앙노인대학 회장 이성구 박사>

이날 취임식에는 공주중앙노인대학 회장 이성구 박사(저서 - ‘사랑의 리더쉽’ , ‘사랑의 통일학’ )를 통해 듣는 특강도 진행되어 빈민가의 사람들과, 환자, 고아들을 위해 일생을 섬긴 ‘마더테레사’, “도와줄게” 요가 아닌 “도와주세요”, “나는 청지기일 뿐입니다.” 등 특강을 통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즐거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문화예술 하모니카 교육협회 회장 한지희>

특별한 시간으로 ‘국제문화예술하모니카교육협회’ 한지희 회장의 축하 연주가 진행되었다.

나눔과 사랑으로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창단된 경제인 연합회 발대식은 성황리에 종료 되었으며, 이번 발대식을 통해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의료복지사업’ , ‘아동복지사업’ , ‘노인복지사업’ , ‘종합복지사업’ ‘국군위문사업’ , ‘다문화복지사업’ 까지 나눔과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MICE팀 최희남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