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에서 부동산 P2P 투자한다...테라펀딩, 삼성페이 입점
상태바
삼성페이에서 부동산 P2P 투자한다...테라펀딩, 삼성페이 입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페이에서 테라펀딩이 제공하는 부동산 P2P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테라펀딩의 P2P 부동산 투자는 10만원부터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어, 소액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1호 부동산 P2P금융사 테라펀딩은 P2P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테라펀딩은 국내 최초의 부동산 전문 P2P 투자 플랫폼으로 창립 4년 만에 누적 취급액 5,000억을 돌파, 2위권 대비 약 2배에 가까운 경쟁 격차를 유지하고 있는 1위 업체다. 부동산과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상품 소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약 3,000억원을 상환하는 동안 단 한 건의 원리금 손실도 발생시키지 않았다.

국내 1호 부동산 P2P금융사 테라펀딩은 P2P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테라펀딩 제공>

 
이러한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테라펀딩은 지난해 6월 토스와의 제휴를 통해 업계 최초로 간편 송금/결제 플랫폼과의 제휴 모델을 선보인 바 있으며, 금번 삼성페이 입점을 통해 멀티플랫폼 제휴 모델을 갖추게 됐다. 핀테크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 금융 플랫폼에 나란히 입점함으로써 다시 한 번 사업 모델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입증하게 됐다.

현재 삼성페이는 지난 4월 기준 유저 수 총 1,000만명, 누적 결제 금액 18조원에 이르는 국내 최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중 하나다. 테라펀딩은 이번 삼성페이 입점을 통해 2040 신규 투자자 접점 확보 및 P2P 투자에 대한 대중 인지도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한 특성을 살려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이었던 부동산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P2P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삼성페이 앱 왼쪽 상단 메뉴로 들어가 금융 상품 추천 카테고리 내 새로 개설된 P2P소액 투자 코너를 클릭하면 테라펀딩이 엄선한 다양한 부동산 투자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앱 메인에 게시된 테라펀딩 배너광고를 클릭할 경우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이번 제휴를 총괄한 조현상 테라펀딩 전략실장(CSO)는 “테라펀딩의 삼성페이 입점으로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일상에서 소액으로 쉽고 간단하게 부동산 P2P 투자를 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P2P 금융사 가운데 첫 입점인 만큼 좋은 선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