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나서...에스트래픽과 MOU 체결
상태바
BGF리테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나서...에스트래픽과 MOU 체결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11.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CU 매장 활용해 전기차 활성화 친환경 경영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
서유승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左) 이재현 에스트래픽 부사장(右)

편의점 CU가 전기차(E-Mobility)의 대중화를 위해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BGF리테일은 에스트래픽과 함께 ‘전기차 시장 활성화와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유승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과 이재현 에스트래픽 부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교에 있는 에스트래픽 사옥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전문성에 기반하여 미래 서비스 산업인 전기차 시장 확대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해 ‘충전 인프라 구축과 신규 사업·서비스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씨유)의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기 충전기를 지속적으로 확충함으로써 최근 친환경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전기차의 충전 인프라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홍철기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최근 빠르게 늘고 있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전국 1만 3천여 CU(씨유) 매장이 전기차(E-Mobility) 충전 인프라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BGF리테일은 친환경 경영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좋은 친구’와 같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난 해 12월, 업계 최초로 테슬라 전용 충전소를 오픈하는 등 전국 10여개 매장에서 전기차 급속 충전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 고객 반응에 따라 2019년 전국 300여개 점포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