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화재 취약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
상태바
BNK부산은행, 화재 취약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이 화재에 취약한 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한다. 

BNK부산은행은 부산지역 내 화재에 취약한 주택에 거주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소화기 및 단독 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소화기는 2.5kg짜리 분말식 소화기며 단독 경보형 감지기는 연기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경보음이 발생하는 장치로 각 5천대씩 필요한 시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21일, 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119부산소방본부와 함께 전달식을 갖고 지역 취약계층 5000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보임 사무처장, 부산은행 성동화 경영관리그룹장, 부산진소방서 정치근 소방서장) <BNK부산은행 제공>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지역의 전체화재는 2600여건으로 겨울철에 집중되고 있으며, 이중 주택화재가 전체화재의 30%를 넘는다. 특히,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곳은 화재가 발생할 경우 좁은 소방도로 등으로 인해 대형화재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이 많은 만큼 초기 화재 진압이 절실한 곳이 많다.

이에 지난 21일 부산은행 희망나눔봉사대가 동구 안창마을 일대의 주택을 방문해 소화기와 경보형 감지기를 직접 설치한 데 이어 앞으로 부산지역 11개 소방서에 지역별 지원세대를 선정해 올해 연말까지 5천여 취약계층 주택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봉사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