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 RRC-20 토큰 지원 월렛 공개
상태바
디센트, RRC-20 토큰 지원 월렛 공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센트가 RRC-20 토큰을 지원하는 지갑을 공개한다. PIN번호나 비밀번호를 분실해도 지문으로 지갑을 열 수 있는 것이 디센트 지갑의 특징이다. 

세계 최초 비트코인(RSK)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의 제휴사인 아이오트러스트는 2018 Beyond Block Bangkok(비욘드블락 방콕)에서 아시아 최초로 RSK의 RRC-20 토큰을 지원하는 디센트(D’CENT) 지갑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지난 10월 템코와 디센트는 정식으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금번 비욘드블락에서 바로 그 결과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디센트의 유민호 CSO (Chief Strategy Officer; 최고전략책임자)는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생태계를 지원하는 RRC-20 지갑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살리고 비트코인 생태계 내에서 서비스를 다양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세계적인 블록체인 행사 중 하나인 비욘드블락에서 이를 첫 시연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는 템코와 월렛 서비스 사업자로 협업을 하게 됐지만, 향후에는 아이오트러스트의 IoT 디바이스 보안기술을 템코의 블록체인 기반 서플라이체인 서비스에 접목시켜 유통 및 물류 데이터 디지털화에서 발생하는 오라클 문제를 해결하는 형태의 사업도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템코 공동창업자인 윤재섭 CEO는 “아시아 최초로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의 근간이 되는 RRC-20 지원 콜드월렛 개발사인 디센트와 함께 비욘드블락에 참가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디센트의 합류로 템코는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을 지원하는 핫월렛과 콜드월렛을 둘 다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는 RRC-20를 지원하는 콜드월렛이 많지 않은데 디센트의 높은 기술력과 지문인식, 모바일 블루투스 지원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지갑을 지원받게 된다는 것은 곧 미래의 템코 플랫폼 유저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템코 플랫폼을 사용하려는 유저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템코의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이오트러스트가 개발한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디센트는 웹 기반의 기존 하드웨어 제품과 다르게 BLE(저전력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암호화폐 보유자의 지문을 확인하여 지갑을 열 수 있도록 하여 기존 사용자 인증방법인 PIN이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도 대비가 가능한 제품이다.

디센트가 이번에 개발한 콜드월렛은 RSK의 RRC-20 규격 토큰을 지원하는 지갑으로, RSK는 비트코인 위에 분산화된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술인 ‘스마트컨트랙’을 적용한 최초의 ‘비트코인 앱(dApp) 플랫폼’이다. RRC-20은 스마트컨트랙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RSK 토큰이다. 그리고 이러한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RSK)을 활용하여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하는 곳이 바로 템코다.

한편, RSK, 디센트, 템코가 참여하는 2018 비욘드블락 방콕은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모여 블록체인의 가능성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컨퍼런스다. 특히, 카르다노를 만든 찰스 호스킨스 IOHK 대표와 글로벌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의 웨이주 최고재무책임자(CFO)도 연사로 참석한다. 아울러, 금번 비욘드블락 공식 행사 이후 템코는 디센트와 함께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 비영리 연합인 GSLA와 행사를 주관할 것으로 알려졌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