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니아, 비트소닉 이어 중국계 암호화폐 솔루션 회사 DAEX'로부터 투자유치 성공
상태바
아이오니아, 비트소닉 이어 중국계 암호화폐 솔루션 회사 DAEX'로부터 투자유치 성공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니아가 중국계 암호화폐 솔루션 제공 기업 'DAEX'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핀덱스체인이 개발중인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아이오니아(IONIA)가 19일 중국계 암호화폐 솔루션 ‘DAEX’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아이오니아는 이로써 세계 10위권 거래소인 엘뱅크(LBANK)의 자회사인 DAEX의 한국 기업 첫 투자를 이끌어내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달 초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Bitsonic)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데 이은 성과다.

엘뱅크와 DAEX의 공동 창업자인 하나 장(HANA ZHANG)은 “차별화된 개인지갑 서비스와 탈중앙거래소를 준비중인 아이오니아의 비전을 보고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아이오니아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DAEX 및 엘뱅크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중국 진출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아이오니아는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전자지갑을 기반으로하는 암호화 자산 투자 플랫폼이다. ▲암호화폐를 보관만 해도 보상을 지급하는 전자지갑 ▲거래시 보상을 주는 세계 최초의 탈중앙 거래소 ▲사용자가 스스로 제작할 수 있는 자동거래 봇(Bot) ▲투자정보 제공 등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DAEX(Digital Assets Exchange)는 암호화폐 기반 사업을 하는 기업, 거래소 등에 최적화한 솔루션이다.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기업용 멀티 월렛을 비롯, 자산 관리, 재무감사, 권한 설정, 리스크 관리 등 경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아이오니아 투자에 앞서, 다수 국가에서 블록체인 기업들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아이오니아’ 전자 지갑은 현재 서비스 중이며, 앱스토어에서 영문으로 ‘IONIA’를 검색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암호화폐 보관 및 거래에 따른 보상 지급은 탈중앙 거래소 서비스를 론칭하는 내년 2분기 경 시작할 계획이다. 현재 월렛 가입자에게 거래소 코인 NIA를 증정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강규태 핀덱스체인 대표는 “세계적인 암호화폐 솔루션인 ‘DAEX’의 첫 한국 투자를 유치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아이오니아의 독보적인 보상 시스템을 적극 알려, 개인 지갑 사용을 선호하는 중국 시장에서도 호응을 얻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