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APEC 환경정보교류 워크숍 개최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APEC 환경정보교류 워크숍 개최
  • 김경호
  • 승인 2013.06.10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기구 회원국 간 환경기술정보 교류협력체(APEC-VC) 사무국의 한국 유치를 기념해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APEC-VC는 1995년 열린 APEC 정상회의에서 승인된 회원국 간 협력 네트워크로 환경기술정보의 교류협력을 통해 지구환경과 지역 환경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한다는 슬로건 아래 결성됐다.

이번 국제 워크숍에는 한국, 일본, 호주 등 9개국 전문가들이 참여해 APEC-VC의 중장기 로드맵 수립과 이행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중장기 로드맵의 핵심사업인 'APEC-VC Gateway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의 방향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APEC-VC Gateway' 웹사이트는 각국의 개별 환경기술정보 교류협력(VC) 웹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한 허브 사이트다. 아태지역 12개 국가의 환경정책, 산업, 기술 정보가 실시간으로 서비스돼 국내 환경산업체의 해외진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산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국제워크숍이 한국의 우수한 정보기술을 활용해 국제사회와 함께 환경 인프라를 구축해 우리의 환경기술과 환경산업체를 국제사회에 알리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