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필립에셋 엄일석 회장·임원 2명 구속영장 청구...'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
상태바
檢, 필립에셋 엄일석 회장·임원 2명 구속영장 청구...'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11.15 19:07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정보를 이용해 거액의 부당이익을 취한 혐의로 필립에셋 대표와 임원 등 3명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들은 무인가 투자매매를 하며 비상장 기업의 장외주식을 헐값에 사들인 뒤 허위정보를 퍼트려 비싸게 팔아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광주지방검찰청 특수부(허정 부장검사)는 지난 14일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비상장주식거래 전문회사인 필립에셋(주) 엄일석 회장과 회사 간부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광주지검은 그동안 엄 씨 등이 필립에셋을 통해 장외주식 추천 및 거래 과정에서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 등에 대해 수사를 벌여왔다

검찰은 지난 9월 7일에는 이 회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는 등 엄 씨와 회사 관계자 등을 수 차례 소환, 조사를 이어왔다.

엄일석 필립에셋 회장

 

필립에셋이 불법 조성한 투자 금액 규모는 수천억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카페 등에는 필립에셋을 통해 소개 받은 주식에 투자했지만 손실을 입었다고 주장하는 글들이 다수 보였다.

필립에셋는 광주 등 전국 9개 지역에 사무실을 두고 장외주식 거래, 크라우드펀딩, 보험 등을 관리하는 종합자산관리 회사를 표방하고 있다.

엄일석 대표는 증권 전문 방송에서 장외주식 전문가로 활동했다.

엄 대표는 올해 초 광주·무안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소형 항공사 에어필립을 세우고 국내외 항공노선을 취항했다.

검찰은 엄 씨가 최근 사업영역을 확대하자 지역 사회의 추가 피해를 우려해 전격적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엄 씨에 대한 수사는 막바지 단계로 검찰은 조만간 수사 내용에 대한 브리핑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탁 2018-11-19 09:31:42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재발 재매수 좀 해주십시요...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십니다...10%던 20%던 수수료 떼고 재매수 해주시길 정말 부탁드립니다...

고객4 2018-11-19 06:56:55
혹시라도 필립에셋에서 권하는 장외주식 매수 할려고 생각히시는 분들...지금까지 필립에셋에서 판매한 주식 장외시장에서 얼마에 거래 되고 있는지 철저하게 분석한 후에 매수하시길 신신당부 드립니다...혹시 매수 할 의향이 있으면 소액 매수하시고 통일주권으로 바뀌면 장외시장에 가서 한번 확인해보세요..필립에셋 초기에는 10% 20% 수수료 떼고 재 매수 해주었지만 이제는 아무리 폭락해도 재 매수 안해줍니다..제가 왜 이런말 하느냐 하면 필립에셋에서 판매하는 주식 매수해서 쪽박 찬 사람 엄청 많습니다..그래서 검찰에서 압수수색 한 것이구요.

고객3 2018-11-19 06:51:57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해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그 중심에 필립에셋이 있다? 정말 가간이군요...당신들이 감언이설로 상장되면 2~5배까지 오른다고 했던종목 지금 장외시장에가면 덩값에 거래되고 일부 종목은 아에 매수자체가 없는데 철저한 분석을 통해서 판매했다고? 지나가는 개가 웃겠다...당신들 판매한 주식 전부다 내가 올려볼까? 필립에셋 딜러중에 나랑 친한 사람이 있는데 1억2천만원어치 자폭했는데 장외시장에 가니까 5천만원도 안한단다..이게 현실이라는 것이다..내가 볼때 필립에셋 끝났다 회장이 구속되던 안되던...고객들이 주식 사겠냐?

고객2 2018-11-19 06:43:46
고객님이 매수한 종목이 곧 상장을 앞두고 있다구요? 그 종목이 무슨종목인지 말해줄래요? 지금까지 필립에셋에서 판매한 종목이 몇종목이죠? 약 30종목이 넘는데 고작 한종목이 상장? 고객님 당신은 100% 필립에셋 딜러분이죠? 필립에셋에서 판매한 주식 종목 지금 장외시장에 가면 어느정도에 거래되는지 확인은 해보셨는지요? 어떤 고객은 친구가 딜러하는데 금덩어리 된다고 해서 매수했는데 지금 돌덩어리가 되어 있더랍니다..사실적으로 이야기 하세요..딜러분들중에도 1억이상 매수해서 통곡하는 사람들도 많던데..제발 있는 그데로 말하세요..

고객 2018-11-17 00:59:19
나는 내가 알아보고 선택한거고 곧 상장을 앞두고 있다.
근데 필립을 뭐라카면 앞으로 어디서 사라고 그라는지.
필립이 잘못했다면 대한민국 장외시장에 바름이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