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3일 '반도체 백혈병' 합의이행 협약식 개최...11년 만에 공식 사과로 마침표
상태바
삼성전자, 23일 '반도체 백혈병' 합의이행 협약식 개최...11년 만에 공식 사과로 마침표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1.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백혈병 분쟁이 피해자 전원 보상으로 합의, 오는 23일 공식 사과로 마무리된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의 백혈병 등 질환 발병과 관련한 문제 해결을 위한 조정위원회(위원장 김지형 전 대법관)은 오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삼성-반올림 중재판정서 합의이행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반올림 측 관계자와 피해자 및 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삼성전자 대표이사 직접 사과문을 낭독하고 이행계획을 발표한다. 

이미 보상업무를 위탁한 제3의 기관, 지원보상위원회 위원장, 산업안전보건 발전기금 500억 기탁 기관 등은 합의했다. 이날 지원보상 이행방안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고용노동부장관과 국회의원 우원식(전 을지로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 한정애(환경노동위원회 간사), 국회의원 임이자(환경노동위원회 간사), 국회의원 이정미(정의당 대표) 등이 참석한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