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나기사' 개발
상태바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나기사' 개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장소 제약 없이 모바일로 현장업무 처리 가능...루원시티 SK 리더스뷰 등 총 22개 현장 적용
Sk건설의 나기사 앱 화면. <SK건설 제공>

SK건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으로 실시간 시공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앱은 현장 모니터링 강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대내외 근무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현장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발됐다.

SK건설은 약 1년 간의 사전 준비기간 동안 현장 관리자의 수요를 파악하고 동종업계 벤치마킹을 통해 모바일 실효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업무를 중점적으로 선별했다.

현장 관리자들은 이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사내 매뉴얼, 기술자료 열람, 작업일보 작성, 작업 지시, 현장 검측, 선행공정 체크 등의 업무를 모바일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다.

기존 별도로 설치해 사용했던 PDF/CAD 도면 관리도 이 앱을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이외에 협력사에도 앱을 활용할 수 있는 계정과 권한을 부여해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 모바일 앱은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성수 SK V1 센터 등 시공 중이거나 착공 예정인 국내 건축주택 현장 22곳에 적용된다. 향후 건축주택 현장뿐만 아니라 인프라, 플랜트 등 국내외 모든 현장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 김희삼 건축공사본부장은 “새롭게 개발된 모바일 앱을 통해 현장 시공관리 업무의 효율화와 기술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