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골든 게이트 벤처스로부터 추가 투자 확정
상태바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골든 게이트 벤처스로부터 추가 투자 확정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1.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켈터랩스는 싱가포르 소재 벤처캐피탈 '골든게이트벤처스 (Golden Gate Ventures)'로부터 추가 투자를 확정지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골든 게이트 벤처스의 1억 달러 펀드의 일부로 진행된 세 번째 투자로서, 향후 스켈터랩스의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예정이다.

골든 게이트 벤처스의 파트너인 마이클 린츠(Michael Lints)는 "골든게이트벤처스는 스켈터랩스와 함께 할 수 있음에 매우 자랑스럽다"며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전세계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다. 스켈터랩스는 풍부한 기술적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이 이러한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켈터랩스는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비전, 음성, 맥락 인식, 대화를 포함한 머신 인텔리전스의 네 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켈터랩스의 핵심 기술은 제조, 고객 관리, 기기간 상호작용 및 고도화된 맞춤 고객 타겟팅 등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는 "동남아 전역에 걸쳐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골든게이트벤처스가 우리의 투자자로서 합류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급속도로 성장중인 동남아시아 기술 시장에 스켈터랩스가 문을 두드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