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라이브 TV 12일 출시...VR기기만 쓰면 아이맥스급 대화면이 눈앞에
상태바
KT, 기가 라이브 TV 12일 출시...VR기기만 쓰면 아이맥스급 대화면이 눈앞에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 인근의 한 카페에서 모델들이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를 시연하고 있다.

KT가 개인형 실감미디어 극장서비스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를 12일에 출시한다.

기가라이브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크게 ▲영화/예능/스포츠 등 독점 VR 콘텐츠와 웹툰/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온 360(Live on 360) ▲ 1인칭 VR 슈팅게임(FPS) 스페셜포스VR ▲고품질의 국내외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WANT VR ▲인기 유튜브 영상을 VR로 재구성한 VRIN ▲IPTV의 재미를 눈앞의 아이맥스 화면으로 옮겨온 올레tv모바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브 온 360은 국내 최초로 4K 고화질 실시간 전송 방식을 적용해 프로농구 생중계, 영화, 예능, 골프레슨 등을 360도 VR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VR FPS게임 '스페셜포스VR'의 온라인 버전을 기가라이브 TV에서 선보인다. 이 외에 'Want VR'에서 VR 인터랙티브 드라마 하나비, 태권브이 VR 등 국내외 고품질 VR 콘텐츠를, VRIN에서는 자연, 역사 등 체험형 영상을 VR로 제공한다.

또한 올레tv모바일의 모든 콘텐츠를 통신사에 상관없이 와이파이(Wi-Fi)만 연결되어 있으면 VR기기로 시청할 수 있다. 

기가라이브TV는 11월 12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전용단말인 Pico G2 판매가격은 47만원으로 사전예약 기간인 2일부터 11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료영화/게임 등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콘텐츠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2019년 3월 이후 유료서비스를 시작한다. 올레tv모바일은 KT 통합 ID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KT샵, 11번가, 롯데닷컴 등 8개 온라인샵과 전국 20여개의 KT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12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또한 광화문 KT 스퀘어, 강남역 KT 애비뉴, 잠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GiGA 라운지에서 체험할 수 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기가라이브TV가 차세대 개인형 미디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실감미디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