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 온라인 컨텐츠 공유협약
상태바
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 온라인 컨텐츠 공유협약
  • 김경호
  • 승인 2013.05.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지난 14(화) 공사 판교사옥에서 타 집단에너지 사업자 (총 18개 ) 와 ‘사용자시설 관리자 기술교육 온라인컨텐츠 공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공유대상인 온라인교육 컨텐츠는 한난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열사용시설의 기본이론(12과목) 및 유지보수 실무사항(6과목)의 총 18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사용자시설 관리자를 위한 온라인 강의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신상윤 한국지역난방공사 영업처장(앞줄 왼쪽 3번째)과 16개 사업자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장교육 참석이 어려운 학습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수강이 가능하므로 교육컨텐츠의 운영효과 및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난은 공유를 희망하는 타 집단에너지 사업자들에게 ‘사용자시설 관리자 기술교육 온라인 컨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한난의 교육조건과 동등한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한난과 동일하게 타 집단에너지 사업자들 또한 양질의 교육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다수의 우수관리자를 보다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양성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난과 타 집단에너지 사업자 18개 사의 부서장 또는 임원급의 고위책임자가 배석하였으며,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집단에너지 사업자간 협력체계 구축 등의 논의도 병행 시행되었다.

사업자들은 이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위한 사용자설비 관리 강화 및 고객서비스 강화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하였으며 향후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