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 코인 LINKA, 내일 한빗코 상장
상태바
스테이블 코인 LINKA, 내일 한빗코 상장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3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블 코인 LINKA카 내일 한빗코에 상장된다. 

블록체인 기반의 포용금융 서비스 LINKA가 11월 1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 상장된다고 31일 발표했다.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는 LINKA는 지난 9월 한국에서 LINKA PayBack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상장도 국내 거래소에서 첫 스타트를 끊는다.

LINKA는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기존 신용/체크카드 결제 시에도 LINKA 토큰을 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을 인지하지 않고도 일상생활 속에 친근하게 다가가고, 토큰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가 소득이 되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LINKA는 포용금융 확산을 위해 스테이블코인인 LINKA 포인트로 결제 시 가맹점 수수료를 제로(0%)로 제공하며, 기존 결제수단은 물론 알리페이 등 해외 결제수단도 수용하는 모바일 POS와 매출 증대를 위한 로열티 마케팅 솔루션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보안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기존 지불카드 결제 프로세스를 뒤집은 역방향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여 개인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최근 큐싱(QR코드+피싱)이 이슈가 되고 있지만 LINKA는 거래 건별로 일회용 고유ID를 생성하여 이를 음파 또는 Dynamic QR로 거래함으로써 다중 보안을 통해 금융사기를 원천 방지하고 있다.

LINKA 블록체인은 이더리움의 한계인 TPS와 오버헤드 극복을 위해 Topology 최적화 방식으로 TPS와 확장성을 최대화할 수 있는 메인넷 개발을 별도로 진행 중이며 한국에 이어 싱가폴, 필리핀, 태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에 순차적으로 2019년까지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빗코 거래소는 보안, 금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거래소다. 한국블록체인협회의 자율규제심사를 통과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국제보안인증인 ISO27001도 획득한 한빗코는 보안성을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는 거래소이다.

김정혁 LINKA 코리아 대표는 "금융기관, 블록체인, 글로벌 ICT기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금융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LINKA는 지난 9월 결제플랫폼을 시장에 선보였고, 11월에는 신용플랫폼과 송금플랫폼을 연이어 오픈할 예정이다. 그동안 개발에 집중해 온 LINKA를 이번 상장을 계기로 고객과 가맹점 마케팅을 통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또 "한국 국내를 넘어 금융소외계층과 잠재 소비자가 상존하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6개국을 우선 목표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글로벌 시장진출에 대해 덧붙였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