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케이 웹예능 ‘댄스워', 3R ‘실버16·퍼플23 1~2위 라이벌전...최종우승자는 누구?
상태바
원더케이 웹예능 ‘댄스워', 3R ‘실버16·퍼플23 1~2위 라이벌전...최종우승자는 누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0.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망의 결승 4R, 커버댄스 벗어나 동양적 선율의 경연전용 곡 ‘Eastern Promises’로 진검승부

카카오의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가 매주 수요일 선보이고 있는 오리지널 웹예능 '댄스워(DANCE WAR)'가 3R까지 누적조회수 1,300만과 누적투표수 135만을 돌파한 가운데 닉네임 ‘SILVER16’과 ‘PURPLE23’이 글로벌 팬들의 찬사 속 1, 2위에 등극하여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다.

4명이 대결을 펼친 ‘댄스워’ 3라운드에서는 두 라운드 연속 1위를 차지했던 ‘PURPLE23’을 화려한 댄스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가장 큰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는 ‘SILVER16’이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반면, ‘YELLOW22’와 ‘PINK02’는 3, 4위에 그쳐 정체가 공개되었는데 ‘YELLOW22’는 빅플로와 유앤비의 공식 댄스머신 ‘의진’, PINK02는 ‘전원센터’ 그룹 더보이즈의 메인 댄서 ‘큐’였다.

대망의 결승전인 4R만을 남겨놓은 ‘댄스워’는 기존 K-POP 대표곡의 커버댄스를 통한 배틀에서 벗어나 경연전용 곡을 배경으로 2명의 아티스트가 진검승부를 벌이게 된다. 경연곡의 제목은 ‘Eastern Promises’이며 동양적인 선율의 드럼앤베이스 비트와 트랩이 오버랩 되어 아티스트가 각 구간마다 자신의 진면목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기대를 모은다.

‘댄스워’ 4R는 31일 오후 6시부터 원더케이 공식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트위터, 웨이보)과 멜론(Melon), 카카오톡 방송탭, 포털 다음(Daum) 연예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30일까지 전채널 누적조회수 1,300만과 누적투표수 135만을 돌파하며 K-POP의 매력인 아티스트들의 멋진 댄스실력을 전세계에 전파하는 중이다.

한편, ‘댄스워’는 K-POP 남자 아이돌 그룹에서 댄스 담당으로 활약하는 8인이 마스크로 정체를 숨기고, 오직 댄스 실력만으로 경연하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달 동안 매주 글로벌 K-POP 팬들의 직접투표와 전문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합쳐 다음 라운드 진출자와 탈락자를 발표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