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8.10.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상대 매칭해 퀴즈 대전 진행 가능

LG유플러스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음악퀴즈 서비스인 ‘뮤직큐‘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뮤직큐는 음악의 일부분을 짧게 들려주면, 사용자가 이를 듣고 가수명과 제목을 음성으로 맞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프렌즈+’ 및 ‘프렌즈+ 미니’ 스피커에서 이용 가능하며 U+우리집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뮤직큐는 국내 AI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소셜(Social) 서비스의 개념을 도입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를 통해 뮤직큐를 이용중인 고객이 다른 사용자와 퀴즈 대전을 ‘함께’하는 듯한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전적을 활용해 전체 순위도 산정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의 재미를 더했다.

LG유플러스는 출시를 기념해 뮤직큐 전적이 월간 순위 200위 이내를 기록한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BHC 치킨 쿠폰, 지니뮤직 무제한 음악감상 월간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 상무는 “뮤직큐는 AI스피커로 듣는 음악에 퀴즈와 소셜을 결합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