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화점그룹, 면세점 사업 출발 '신호탄' 올렸다...무역센터점 그랜드 오픈
상태바
현대화점그룹, 면세점 사업 출발 '신호탄' 올렸다...무역센터점 그랜드 오픈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0.3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대표, 이번 오픈 계기로 향후 공항, 해외 면세점 진출 포부 밝혀
현대백화점면세점 내 입점한 의류 패션 브랜드 '라인 SJYP' 사진

현대백화점그룹이 시내 면세점을 첫 그랜드 오픈하며 국내 면세점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1월 1일, 서울 강남 삼성동 코엑스내 핵심 유통시설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8~10층에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오픈으로 ‘면세점 강남시대’가 본격화되면서 기존 서울 강북에 집중돼 있던 면세점 시장 판도에도 적잖은 변화가 예상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관광 인프라를 갖춘 최적의 입지 ▲인지도 높은 국내외 브랜드 420여 개 입점 ▲차별화된 디지털 미디어 체험 특화 공간 마련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와의 연계 마케팅 등을 통해 면세점 강남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시내 면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공항 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신규 사업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 면세점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MICE 관광특구·한류 중심·의료관광 메카 등의 풍부한 인프라와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는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 면세점’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면세점간 선의의 경쟁을 촉발시키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편의도 증진시켜 국내 면세점 산업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황 대표는 “내년에 6,7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며, 2020년 매출은 1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시내 면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공항 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 전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