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여성 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 지원
상태바
현대홈쇼핑, 여성 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 지원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10.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여고 1학년 180명 선정 5000만원 전달... 올해까지 총 3억원 지원
지난 27일 충남 태안군청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부사장(사진 오른쪽)이 김승철 (재)건강한여성재단 이사장(사진 왼쪽), 가세로 충남 태안군수(사진 가운데)와 함께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 지원금을 전달했다.

현대홈쇼핑이 여성 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7일 충청남도 태안군청을 방문해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부사장, 김승철 건강한여성재단 이사장, 가세로 태안군수 등이 참석했으며 현대홈쇼핑은 태안군 소재 유일한 여고인 태안여고 1학년에 재학 중인 180명 학생의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비를 전액 지원한다.

현대홈쇼핑의 자궁경부암 백신 지원 사업 ‘하이걸(H!-Girl) 프로젝트는 여성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작년에 (재)건강한여성재단과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지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억5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까지 총 3억원을 지원했고, 총 930명의 10대 여성 청소년이 예방 백신 접종 혜택을 받았다.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은 지난 2016년부터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돼 만 12~13세 여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진행하고 있지만 접종 시기나 방법, 비용 등의 이유로 예방 접종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측은 백신 예방 접종만으로 자궁암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지만 지방 소도시의 경우 산부인과가 많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백신 예방 접종과 함께 여성건강 전문가를 초빙해 관련 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지방 소도시를 중심으로 자궁경부암 백신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부사장)은 “태안여고 180명 학생 전원이 3차 접종까지 마칠 수 있도록 건강한여성재단과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며 10대 여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백신 지원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