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아이템 거래 플랫폼 '엔진', 아이템 실시간 전송·회수 가능한 스마트월렛 선보여
상태바
블록체인 게임아이템 거래 플랫폼 '엔진', 아이템 실시간 전송·회수 가능한 스마트월렛 선보여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게임 아이템을 게이머들끼리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폐 모바일 지갑이 등장했다. 또한 게임 아이템을 전송할 때마다 게임 아이템 개발사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어, 기존 게임 아이템 거래소의 수익을 게임 개발사가 가져갈 수 있는 실질적인 길이 열렸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기업인 엔진은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에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엔진사는 또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제작할 때 엔진코인을 사용해 해당 아이템에 대한 가치를 보증하는 방식인 ‘민팅(Minting)’의 반대개념인 ‘멜팅(Melting)’ 기능을 엔진 스마트 월렛에 함께 제공하기 시작했다. 

멜팅(Melting)기능은 엔진 스마트 월렛에 보관된 엔진코인(ENJ)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녹여서 엔진코인 암호화폐를 회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이 제공하는 멜팅 기능은 새롭게 제안된 이더리움 ERC-1155 표준이 적용된 토큰 아이템에만 적용된다. 

이더리움 ERC-1155는 엔진사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공동설립자인 비텍 라돔스키(Witek Radomski)가 제안한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이다. 이더리움 토큰 아이템의 거래 속도는 높이고 거래 수수료를 낮춰 효율성을 대폭 높인 특징을 갖추고 있다.

엔진 스마트 월렛에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에 대한 전송 기능과 함께 가치 회수 기능인 ‘멜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에 대한 실제 거래 가치를 확보하는 길이 본격적으로 열린 셈이다.  또한 이번 전송 기능 제공으로 아이템 전송 때 마다 발생하는 전송 수수료가 게임 개발사에게 돌아가, 게임 개발사의 새로운 수익원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 엔진 최고경영자는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의 기능 업데이트로 암호화폐 지갑이 단순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금고 역할에 그치지 않고, 손쉬운 아이템 전송을 통한 거래와 디지털 자산 아이템에 대한 가치를 회수할 수 있는 역할까지 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반 자산 아이템에 대한 제작, 소유, 전송과 수신, 가치 회수라는 하나의 통합된 생태계 사이클의 완성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과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지털 자산 형태인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인 ERC-1155 토큰에 대한 지원 인프라의 완성을 의미한다”며 엔진코인과 ERC-1155 표준에 대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내다 봤다.

이번 엔진 월렛의 기능 업데이트로 이미 ERC-721과 ERC-1155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소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본격적으로 아이템 전송과 멜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엔진 스마트 월렛의 멜팅 기능에 활용될 수 있는 ‘크립토파이트(Crypto Fights, cryptofights.io)’와 ‘워 오브 크립토(War of Crypto, warofcrypto.io)’의 경우, 게임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표준을 채택해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전량 사전 판매를 한 바 있다.

또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사용 순위를 보여주는 디앱레이다 기준 상위 5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이더리움 ERC-721 토큰 표준 기반의 블록체인 큐티(Blockchain Cuties)와 악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의 아이템과 캐릭터도 엔진 스마트 월렛에서 보관 및 전송이 되고 있다.

블록체인 아이템 전송과 멜팅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버전의 엔진 스마트 월렛 안드로이드와 iOS버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내려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엔진 스마트 월렛’은 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비롯해 800여종이 넘는 모든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과 ERC-721, ERC-1155 표준 적용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미국 국가안보국(NSA)에서 채택한 AES-256 암호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엔진 스마트 월렛을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이러한 고기능성과 보안성에 더해 지문인식 로그인 등 편리한 기능도 한 몫하고 있다.

현재 엔진사는 세계 양대 게임엔진사인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450만명의 유니티SDK 사용 개발자가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엔진 유니티SDK’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