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아프로서비스그룹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 맞손...하이콘 플랫폼 활용
상태바
글로스퍼,아프로서비스그룹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 맞손...하이콘 플랫폼 활용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스퍼가 아프로서비스그룹과 블록체인 기반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2018년 현재 총 자산 9.3조원, 거래 고객 수 120만명에 오케이저축은행, 오케이캐피탈, 오케이신용정보 등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는 소비자금융 전문회사이다. 중국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까지 글로벌 영역확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14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아프로서비스그룹 내 활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금융 시장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핀테크 사업 모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글로스퍼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하이콘(HYCON)’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진희 아프로서비스그룹 이사(왼쪽)과 박영식 글로스퍼 상무이사가 협약서에 사인하고 있다. <글로스퍼 제공>

아프로서비스그룹의 관계자는 “아프로서비스그룹의 시장은 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도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국내 시장 뿐 아니라 국외 미개척 시장을 선점하는 것을 이번 업무제휴의 주된 목적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4차산업혁명의 유망한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핀테크, 해외 시장 개척 및 선점 등을 이루어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가 해외 시장으로 확산되는 발판을 확보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콘의 적용 사례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아프로서비스그룹이 갖고 있는 높은 수준의 소비자 대상 금융 서비스를 글로스퍼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제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