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소비자 권익 증진 위해 고객 목소리 직접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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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소비자 권익 증진 위해 고객 목소리 직접 들었다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10.25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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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 소비자 단체장 초청 의견 청취... 김종갑 사장, "메신저 역할 당부"
한전은 25일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등 6개 소비자 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한전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대 국민 소통에 적극적 행보에 나섰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25일 서울 서초동에 소재한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등 6개 소비자 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한전은 이번 간담회가 고객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전력소비자의 권익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은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전환 시대를 맞아 한전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 단체장들은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기본권 확대 △제도 개선 시 변경된 정보의 빠르고 투명한 공개 △민원 지역주민들과의 지속적인 대화 △온실가스 절감 적극 동참 등을 요청했다.

김종갑 사장은 소비자 단체장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정책수립과 회사 운영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김종갑 사장은 "한전은 앞으로도 국민, 국회, 정부,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면서 국가경제에 기여해 나갈 것"임을 천명하고,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전력사업을 국민들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가 메신저 역할을 계속 해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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