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 암호화폐로 임대료 낸다...코인덕·코오롱하우스비전 MOU
상태바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 암호화폐로 임대료 낸다...코인덕·코오롱하우스비전 MOU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23 09: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 임대료를 암호화폐로 납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인덕과 코오롱하우스비전이 손잡고 암호화폐로 주거 임대료를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코인덕이 코오롱하우스비전과 주거 임대료 납부용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 결제 수단과 비교해 낮은 수수료와 빠른 결제 정산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혜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인덕은 코오롱하우스비전의 플래그십 레지던스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에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을 적용한다. 

암호화폐를 통한 주거임대료 결제는 국내 부동산시장에서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시도이다. 역삼동에 위치한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는 코인덕 도입으로 기존 주거임대와 차별화되는 임대료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임대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인덕과 코오롱하우스비전은 입주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도 이어나갈 방침이다.

코오롱하우스비전 담당자는 “ICT,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새로운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더 많은 입주민들이 혁신적인 주거 환경에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분야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민섭 코인덕 대표는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와 코인덕의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기반이 되는 새로운 주거 환경을 만들게 됐다. 코인덕은 암호화폐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여건을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코인덕의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와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의 주거 네트워크가 결합해 더 많은 고객이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덕은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체인파트너스의 자회사로 세계 최초로 오프라인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를 한국에 도입하여, 개인 셀러부터 대형 온라인커머스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개인간거래(P2P거래) 에스크로 서비스 ‘비하인드(Behind)’를 론칭하여 다양한 토큰의 장외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Lab’에 선발되어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저변 확대에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dfsad 2018-10-23 15:51:14
암호화폐 카페 역사상 최초 대학교 콘셉트의 친목 커뮤니티입니돠
실시간으로 해외 뉴스가 번역돼서 올라오면서 코인 시세나 동향 파악하는 데에 제격이고요....
회원들끼리의 관계도 도란도란 따뜻하고 정보도, 친목도 둘 다 잡을 수 있는 커뮤니티인데
따로 홍보 게시판도 있기 때무네 홍보를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올리실 수도 있음
등업도 크게 어렵진 않아요

크립토리움
https://cafe.naver.com/cryptotimes